씨비에이치, '방사선 피폭 최소화' 카본 소재 의료기침대 출시

 

[더구루=오승연 기자] 바이오헬스의료기기 전문기업 씨비에이치가 C-ARM에 의한 방사선 피폭을 최소화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카본 소재의 영상 촬영 테이블인 ‘카본 테이블’을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방사선 영상 촬영용 테이블에 대한 특허를 획득한 카본 테이블은 C-ARM 등 의료 영상촬영기기에서 조사되는 방사선에 대한 투과율이 높은 카본 소재를 상판에 적용한 제품이다. 의료기기를 조작하는 의료진과 의료기침대에 오르는 환자의 피폭량을 줄여주고, 높은 방사선 투과율로 C-ARM의 사용 빈도를 낮춰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편리한 조작을 위해 전후 틸팅, 좌우 로테이션, 높이 조절(승하강), 전후 슬라이딩의 4가지 모션을 통한 최적의 환자 자세 변위 모션을 적용해 어느 방향에서도 촬영할 수 있게 했다. 인체 하중 분포를 고려한 구조는 흔들림을 최소화해준다.

 

업체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대부분 나무나 금속, 플라스틱 소재의 테이블을 사용하고 있다"며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높아진 가운데 카본 테이블이 국내 의료기침대 시장에서 국산화와 품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씨비에이치는 의료 헬스케어 분야와 탄소 소재 및 융합 기술 분야의 기술력을 토대로 카본 테이블과 탄소 소재‧융합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척추 이완 체어 등 카본 소재의 의료기기를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부럽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