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종 '픽셀 슬레이트', 구글 스토어서 삭제

2019년 6월 셀러론 모델 단종 이후 2년여 만

[더구루=홍성일 기자] 구글이 개발한 크롬OS 기반 태블릿 '픽셀 슬레이트'가 구글 스토어에서도 자취를 감췄다.

 

1일 업계에 따르면 구글은 최근 '픽셀 슬레이트'를 구글 스토어에서도 삭제했다. 지난 2019년 6월 인텔 셀러론 칩셋 기반의 엔트리 모델이 단종되고 1년 8개월여만에 일이다. 구글 스토어에서는 목록에서는 사라졌지만 일부 온라인 상거래 업체에서는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는 상태다.  

 

구글은 지난 2018년 10월 9일 인텔의 CPU를 장착한 태블릿 시리즈인 '픽셀 슬레이트'를 공개했다. 픽셀 슬레이트는 셀러론 CPU 장착모델 2종과 코어 m3 칩셋 장착모델 1종, 코어 i5 모델 1종, 코어 i7 모델 1종 등 총 5종의 모델을 선보였다. 구글은 추가로 2개의 신모델을 개발 중이라는 사실도 발표했었다. 

 

하지만 2019년 6월 '픽셀 슬레이트' 라인업 개발을 중단하고 셀러론 모델의 판매를 중단한다고 발표하면서 사업을 정리하는 수순을 밟았다. 구글은 이후 생산해놓은 픽셀 슬레이트를 구글 스토어를 통해 미국, 캐나다, 영국 등에서 판매했으며 생산물량이 품절되면서 구글 스토어에서 목록을 삭제한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추가적으로 제품이 생산되지 않으면서 구글 스토어 목록에서도 삭제됐다"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