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베트남 법인 매각…렌터카 사업 완전 철수

베트남 진출 이후 11년 만
인수 주체 밝혀진 바 없어

 

[더구루=윤진웅 기자] KT가 마지막 남은 베트남 렌터카 사업체를 매각했다. 베트남 진출 이후 약 11년 만이다. 이로써 KT의 렌터카 사업은 국내외에서 모두 철수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지난해 KT금호렌터카 베트남 해외법인(Kumho Rent-a-car(Vietnam))을 매각했다. 다만 인수주체는 확인되지 않았다. 

 

다만 국내 사업부문을 인수한 롯데렌터카가 베트남 법인을 인수했다는 관측이 있었으나 롯데렌터카는 "인수치 않았다"고 밝혔다. 

 

KT금호렌터카는 그동안 베트남 남북부에 걸쳐 총 3호점까지 확장하며 사업을 이어왔다. 최초 베트남 남부 호치민에 1호 지점을 열고 베트남 시장 진출 교두보를 마련한 뒤 2012년 북부 하노이에 2호 지점을 추가했다. 이듬해인 2013년에는 중부 다낭에 3호점까지 늘리며 입지를 확대했다.

 

주요 고객은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 한국과 글로벌 기업였다. 차량 구매부터 세금관련 서비스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이끌었다. 쉐라톤과 인터컨티넨탈 등 국제 호텔체인 뿐 아니라 호치민 한국국제학교 통학버스, 베트남 진출 국내기업 통근버스 공급 등 차별화 전략이 주목을 끌었었다. 

 

특히 KT가 베트남 사업을 정리하면서 KT 렌터카 사업은 국내외에서 모두 종적을 감췄다. 앞서 KT는 지난 2010년 렌터카 사업을 금호로 부터 인수했으나 지난 2015년 롯데에 매각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