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뷔통, 유럽 이커머스 기업 '셀러X' 베팅

LVMH 계열 사모펀드 '엘 캐터튼', 1억 유로 투자
셀러X, 자금 조달로 '아마존·쇼피' 내 브랜드 구입 

 

[더구루=길소연 기자] 유럽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통합업체 셀러X가 세계 최대 명품기업 루이뷔통모에헤네시그룹(LVMH) 계열 사모펀드 엘 캐터튼(L Catterton)이 이끄는 투자 라운드를 통해 1억 유로의 자금을 조달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셀러X는 LVMH 계열 사모펀드 엘 캐터튼서 1억 유로(약 1373억원) 자금을 투자 받았다. 이번 시리즈 투자 라운드에 참여한 곳은 벨기에 투자회사 소피나와 기존 투자사인 체리벤처스, 펠릭스캐피탈, 83노스 등이다.

 

셀러X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활용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닷컴과 동남아 최대 쇼핑 플랫폼 쇼피 등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필립 트리에벨 셀러X 공동창업자는 "지금까지 전자상거래 브랜드를 30개 이상 사들였다"며 "이번에 확보한 자금으로 유럽, 미국, 중국 베스트 아마존 셀러를 인수해 포트폴리오를 계속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셀러X가 펀딩으로 자금 조달한 건 전자상거래 시장 확대 때문이다. 지난해 코로나19 발발후 오프라인 상점이 문을 닫고 온라인 쇼핑이 확대되면서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은 가속화됐다. 아마존도 올해 추수감사절과 블랙프라이데이 쇼핑 시즌에는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선물을 사 전자상거래 시장 중 역대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LVMH는 올초 미국 보석업체 '티파니'를 인수한데 이어 최근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에트로'도 인수했다. 에트로는 5억 유로(약 6867억원)로 평가한 거래에서 60%의 지분을 인수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