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에 사는 방탄소년단(BTS) 아버지

 

[더구루=백승재 기자] 뮤직비디오 공개만하면 유튜브 1억뷰. 전세계를 열광시킨 아이돌. 21세기 비틀즈.


오늘의 셀럽하우스 주인공은 방탄소년단을 키워낸 월드클래스 천재 프로듀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시혁 대표에 집입니다.


◇천재 프로듀서, 방시혁

 

방시혁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서울대 미학과 재학 중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하며 가요계에 발을 들였다.

 

이후 박진영에게 발탁돼 1997년 JYP엔터테인먼트에 재직하며 프로듀서로 활동한다. GOD의 'Friday night'과 '하늘색 풍선', 비의 '나쁜남자', 'I do'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다.

 

방 대표는 2005년 JYP에서 독립, 빅히트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한다. 이후에도 △에이트 '심장이 없어' △2AM '죽어도 못 보내' △백지영 '총 맞은 것처럼' 등 명곡들을 써낸다.

 

◇방시혁의 보물, 방탄소년단

 

 

방 대표의 보물과도 같은 방탄소년단. 방 대표는 방탄소년단을 만들 때부터 어떤 모습의 아이돌을 만들지 확고한 뜻을 가지고 있었다.

 

방 대표는 방탄소년단을 뽑을 때 인성, 실력, 성실함을 두루 갖춘 아이들로만 선발했다고 한다. 그는 아이돌을 청소년들의 ‘우상’이라고 생각했다. 청소년들의 우상인 아이돌은 바른 행동을 하고 꿈과 희망을 노래해야한다는 게 그의 신념이었다. 그리고 바르고 성실하며 실력 있는 이들이 모이면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될 것이라 생각했다. 그의 예상은 적중했다.

 

2013년 데뷔한 방탄소년단은 2015년 ‘I need U'로 첫 음방 1위를 기록한다.

 

2016년 'I NEED U' 'RUN' '불타오르네'가 수록된 <화양연화 YOUNG FOREVER>로 빌보드 200에 진입한 방탄소년단은 같은 해 '피땀눈물'로 가온 디지털차트 1위에 등극한다.

 

이듬해인 2017년 DNA를 빌보드 핫 100에 진입시키고 지난해 발매한<LOVE YOURSELF 轉 'Tear'>로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빌보드차트 1위 가수의 영예를 안는다.

 

같은 해 9월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에 이어 최근 발매한  <MAP OF THE SOUL: PERSONA>도 빌보트 200 1위에 올리며 3연속 1위를 차지한다.

 

◇방탄소년단의 아버지 방시혁의 집은 원룸?

 

미국 블룸버그통신이 발표하는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방시혁 대표의 현재 재산은 7억7000만 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8766억원 정도다.

 

방 대표는 서울 논현동에 있는 한 12평 대 원룸에 사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증금 1000만원, 월세 75만원 수준이다.

 

억만장자인 그가 월세방에 사는 이유는 딱 하나, 사무실과 가까워서라고 한다.

 

지금은 사옥을 이전했지만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원래 사옥은 그의 집에서 도보로 10-15분 거리에 있다.

 

생활패턴도 집과 회사만 오가는 단조로워 그가 차를 샀을 때 지인들이 “차를 왜 샀는지 모르겠다”고 할 정도였다는 후문이다.

 

본인은 원룸에 살지만 직원들에게는 관사로 아파트를 내줬다는 소문이 돌 정도로 회사와 직원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연봉도 업계 최고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사실이 아니다"며 말을 아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