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PS4로도 출시…2022년 예정

12월 8일 3차 클로즈 베타테스트 진행

 

[더구루=홍성일 기자] 넥슨의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의 신작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플레이스테이션(PS)에서도 출시된다. 넥슨은 12월에 3차 베타테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소니는 27일(현지시간) 진행된 신작 발표 행사인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State of Play)'를 통해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2022년 중 PS4버전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소니는 이와 함께 트레일러 영상도 공개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2004년 출시된 '카트라이더'의 정식 후속작이다. 원작을 계승하면서 언리얼 엔진4 기반 4K 해상도 그래픽과 HDR 기술이 구현돼 새로운 게임성을 선보인다. 넥슨은 이 달 초까지만해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PC와 엑스박스 원에서만 출시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이미 국내에서는 지난 2019년 12월 1차 클로즈베타, 2020년 6월에는 2차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으나 코로나19 유행 상황으로 개발이 지연되며 2021년으로 출시가 연기됐었다. 하지만 이번 PS4 출시 공개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출시가 올해를 넘겨 내년에 이뤄질 것이라는 분석이 힘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넥슨은 3차 클로즈베타 테스트 일정도 공개했다. 넥슨은 12월 9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베타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테스트 일정 공개와 함께 테스터 모집도 시작했다. 넥슨은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유저들을 대상으로 이번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는 플랫폼은 PC(넥슨 런처, 스팀), 엑스박스 원, PS4 등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