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전기차 충전소 볼타차징, 유럽 공략 본격화

독일·오스트리아·스위스·프랑스 우선 집중

 

[더구루=홍성일 기자] 미국의 전기차 충전소 업체 볼타차징이 유럽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한다. 

 

볼타차징은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스위스 취리히에서 진행된 NOAH 컨퍼런스 2021을 통해 유럽 시장 확장을 발표했다. 

 

볼타차징은 유럽 시장 진출 초기 독일, 프랑스, 오스트리아, 스위스 시장에 우선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유럽 내 사무실을 베를린과 파리에 마련하고 EV 충전기 엔지니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SaaS 전문가, 미디어 영업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팀이 사업을 이끌도록 할 예정이다. 

 

볼타차징이 유럽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는 것은 전기차 시장 발전속도가 지금보다 빨라질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다. 볼타차징은 향후 3년 내 전기자동차가 내연기관자동차보다 더 저렴해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렇게 되면 전기차에 대한 판매량이 급증하게 될 것이며 전기차 충전소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한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볼타차징은 자신들의 충전 스테이션을 디지털 옥외 광고 플랫폼으로 이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만들고 있다. 볼타차징은 이미 넷플릭스, 알래스카 에어라인, 스마트워터, 스타벅스 등 글로벌 기업들과 파트너 관계를 체결하고 있다.

 

볼타차징 관계자는 "우리는 지난 10년간 미국에서 전기차 충전 전문성을 채워왔다"며 "볼타차징이 유럽으로 확장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 펼쳐질 많은 기회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여의屋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