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김형수 기자] 동원F&B는 나트륨은 물론 지방까지 낮춘 차세대 프리미엄 캔햄 리챔 더블라이트를 선보이며 로우 푸드(Low Food)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함량보다 나트륨과 지방을 각각 25% 이상 낮춘 제품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집콕 생활이 길어지고 체중 관리가 중요해지면서 나트륨과 당 등을 낮춘 로우 푸드를 찾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했다. 동원F&B는 수산업에 이어 축산업까지 다양한 단백질 식품을 생산하는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로서 리챔 더블라이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단백질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1일 동원F&B에 따르면 리챔 더블라이트는 100g당 나트륨 함량이 510㎎으로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나트륨 함량(753㎎)보다 25% 이상 낮은 수준이다. 나트륨 함량이 낮지만 싱겁지 않고 리챔 고유의 풍미가 살아있으면서 맛이 담백하다. 지방도 줄였다.
리챔 더블라이트의 100g당 지방 함량은 20g으로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지방 함량(28g)보다 25% 이상 낮다. 지방을 줄여 칼로리가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도 리챔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동원F&B는 최근 가수 김종국을 모델로 한 프리미엄 캔햄 리챔 더블라이트의 두 번째 TV CF를 공개하며 마케팅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 CF는 '요즘 사람이 먹는 건강한 캔햄'을 콘셉트로 기획됐다. 로우 푸드(Low Food)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리챔 더블라이트의 건강성을 강조하기 위해 제작됐다.
모델 김종국은 CF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관심이 높은 MZ세대들이 집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리챔 레시피를 소개한다. CF에는 리챔 더블라이트와 아보카도, 토마토, 치즈 등을 활용한 아보카도 리챔버거, 리챔 프레제 등 다양한 리챔 요리가 등장한다.
동원F&B는 "리챔이 지속적인 나트륨 저감화를 통해 소비자의 건강을 생각한 착한 캔햄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면서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캔햄 부문에서 2018년부터 2021년까지 4년 연속에서 1위를 차지하며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