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사우스, 아르헨 리튬 프로젝트 성과…고품질 리튬 매장 확인

'옴브레 무에르토 노르테 리튬 프로젝트' 일환
첫 번째 홀 시추 과정서 확보한 샘플서 리튬 발견

 

[더구루=정예린 기자] 캐나다 '리튬사우스'가 아르헨티나에서 진행중인 리튬 개발 프로젝트에 청신호가 켜졌다. 시추 작업에 착수한지 두 달여 만에 대규모 리튬이 매장돼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는 성과를 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리튬사우스는 지난 10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 살타주 소재 광산 개발 계획인 '옴브레 무에르토 노르테 리튬 프로젝트(Hombre Muerto North Lithium Project, 이하 HMN 프로젝트)'의 첫 번째 홀 'AS101'에서 채취한 5개의 샘플에서 고급 리튬이 발견됐다. 

 

AS-01은 HMN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9개 블록 중 가장 큰 5687헥타르 크기의 알바 사브리나(Alba Sabrina)에 포함된 홀이다. AS-01 규모는 2089헥타르다. 

 

탐사팀은 지하 암석까지 드릴링할 목적으로 AS-01을 262m 깊이까지 구멍을 냈다. 확인된 리튬 값 범위는 732mg/l에서 772mg/l 사이다. 

 

리튬사우스는 HMN 프로젝트를 100% 소유하고 있다. 지난 2019년 4월 예비 경제 연구를 완료하고 평가 단계에 돌입했다. 현재 각종 허가, 환경 연구, 공정 테스트 작업 등을 진행중이다. HMN 프로젝트가 개발중인 광산에는 평균 등급 756mg/l의 리튬 57만1000t이 매장돼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AS-01 시추 전 테스트삼아 383헥타르 규모의 트라모(Tramo) 광구를 시추한 바 있으며 이 당시에도 리튬을 발견했다. 

 

페르난도 비야로엘 리튬사우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우리는 알바 사브리나 광구의 첫 번째 홀에서 높은 리튬 값을 발견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는 계속해서 시추 작업을 진행하고 프로젝트를 통해 리튬 자원을 실질적으로 증가시키려는 기업 목표를 달성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해당 콘텐츠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 기사 전체 보기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vat별도)
  • 해당 콘텐츠는 구독자 공개 콘텐츠로 무단 캡처 및 불법 공유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