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대전 유성구서 '포레나 대전학하' 분양

84㎡ 단일 평형…전세대 남향 배치
교통·생활 인프라·환경 등 삼박자 갖춰

 

[더구루=홍성환 기자] 한화건설은 대전 유성구 학하동 일원에 '포레나 대전학하'를 분양한다고 27일 밝혔다.

 

포레나 대전학하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4층, 21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754가구, 2개 단지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임대를 제외한 1단지의 872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분양 가구의 전용면적은 84㎡ 단일 평형이다.

 

대전시 학하동은 동쪽에 호남고속도로가 있고, 계룡산이 인근에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또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도안신도시·노은지구·관저지구와 접근성이 우수하다.

 

단지 앞에 정차하는 버스(예정)를 이용하면 약 10분 내외로 2026년 완공 예정인 유성광역복합환승센터(유성복합터미널)에 도착할 수 있다. 단지 앞에는 동서대로와 화산교를 잇는 동서대로 연장 사업과 현충원 IC 신설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도로가 개설되면 학하동에서 현충원·도안신도시까지 순환도로로 연결된다.

  
포레나 대전학하는 홈플러스, 모다아울렛 등의 대형 쇼핑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도안신도시 내 건양대병원, CGV, 롯데시네마, 대전시립박물관 등 중심상업지구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상업시설 조성도 예정돼 있다. 학하초등학교가 2024년 단지 앞으로 이전할 예정이다.

 

포레나 대전학하 단지 남쪽으로 제2대덕연구단지와 종합연구원이 계획 중이다. 동쪽으로는 아이스링크, 양궁경기장, 야구장, 실내사격장 등을 갖춘 서남부 종합스포츠타운이 건립될 예정이다.

 

포레나 대전학하는 전 세대 남향 위주로 건물을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높였다. 낮은 건폐율(14%)과 조경면적(43%)으로 넓은 동간 거리와 조망권을 제공하고 세대 간섭을 최소화했다. 또한 1.43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이외에 웰니스센터, 골프 트레이닝센터, 포레나 프리스쿨, 시니어 클럽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포레나 대전학하는 입지 삼박자를 갖춘 브랜드 아파트로 제2대덕연구단지, 동서대로 연장 등 다양한 호재를 갖추고 있어 지역 실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포레나 대전학하 견본주택은 대전 서구 도안동 973번지(옥녀봉네거리 인근)에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6년 2월 예정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런치박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