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위믹스, 파트너십으로 상장폐지 대책 마련..자체 메인넷 강화 나서ㅣ토큰과 코인의 차이점은?ㅣ애니모카브랜즈, 메타버스 펀드 규모 축소..목표금액 넘을까?

위믹스, 후오비와 파트너십 체결
애니모카브랜즈, 메타버스 펀드 자금 유치
목표금액 10억 달러로 절반 줄어

[더구루=이주연 기자]

위메이드 블록체인 자회사 위믹스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위믹스는 향상된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후오비에 상장된 위믹스 토큰의 마이그레이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이에따라 후오비는 기존 클레이튼 기반의 위믹스 토큰 거래를 중단했으며, 위믹스 메인넷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홍콩의 메타버스 기업 애니모카브랜즈가 조성하고 있는 메타버스 펀드의 규모가 절반으로 줄어들 전망입니다.
얏 시우 애니모카브랜즈 회장은 지난 5일 새로운 웹3와 메타버스 펀드 조성을 위해 10억 달러를 모금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이는 지난해 11월 목표 금액, 최대 20억 달러의 절반 수준으로 줄어든 겁니다.
애니모카브랜즈가 새로운 메타버스 펀드의 규모를 축소한 건 지난해 11월, FTX 붕괴로 암호화폐 시장이 타격을 입었기 때문인데요.
애니모카브랜즈는 해당 펀드 자금 유치를 1분기 중으로 마무할 계획이며, 시리즈C 이상의 스타트업 대상으로 투자를 진행해 투자의 위험성을 줄이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사속 내용 더 심층적으로 알아보기 위해서 홍성일 더구루 기자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Q1. 위믹스가 후오비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유는 어떤 건가요.
Q1-1. 후오비는 위믹스 메인넷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하는데, 이렇게 업그레이드를 하면 어떤 부분이 바뀌게 되는 건가요.

 

Q2. 애니모카브랜즈는 어떤 기업인지부터 살펴봐야 할 것 같은데요.
Q2-1. 메타버스 펀드를 조성하고 있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펀드인가요.
Q2-2. 지금 두 달 만에 펀드 규모를 절반 수준으로 줄인건데, 역시 FTX의 영향 때문인가요. 










테크열전

더보기




런치박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