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위메이드 투자' 하이퍼리즘, 웹3 개발 플랫폼 '번즈'에 베팅

웹3 디앱 생태계 확장 속도

 

[더구루=홍성일 기자] 삼성전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는 가상자산(암호화폐, 가상화폐) 운용사 하이퍼리즘(Hyperithm)이 웹3 디앱(DApps, 분산 응용 프로그램) 개발 플랫폼 번즈(Bunzz)에 투자했다. 

 

하이퍼리즘은 17일 웹3 개발 플랫폼 번즈에 출자했다고 밝혔다. 하이퍼리즘은 정확한 투자 규모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았다. 

 

하이퍼리즘이 투자한 번즈는 일본의 블록체인 스타트업 라스트트러스트가 개발한 디앱 개발 플랫폼이다. 디앱 개발에는 기존의 프런트엔드, 백엔드 기술에 더해 웹3 특유의 '스마트 컨트랙트'가 필수다. 문제는 이 스마트 컨트랙트를 구현하는 개발 난이도가 높고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쉽지 않다는 것이 문제였다. 이런 디앱 개발 난이도 문제는 웹3 생태계 확장에 걸림돌이 됐다. 

 

번즈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용 빈도가 높은 기능을 모듈화해 백엔드 개발 과정에서 코딩 필요성을 제거함으로써 개발 과정을 간소화 시켰다. 번즈를 사용하면 개발자는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코딩 없이 디앱을 개발할 수 있어 다양한 디앱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하이퍼리즘 관계자는 "웹3 특유의 스마트 컨트랙트의 개발이 기존 엔지니어에게 높은 문턱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느끼고 있었다"며 "웹3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번즈 플랫폼이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했다. 번즈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엔지니어들의 웹3 영역 진입이 용이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