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예비스타 소공인 발굴 공개 오디션 개최

10개사 선정...한민국 대표 스타 소공인으로 단계별 육성

 

[더구루=최영희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3일 공개오디션 개최를 통해 예비스타 소공인 10개사를 선발했다고 4일 밝혔다.

 

선정된 소공인 업체들은 앞으로 판로아카데미를 통해 성장을 위한 집중지원을 받게 된다.

 

판로아카데미는 소공인의 안정적인 유통생태계 정착을 위해 단순 판로지원이 아닌 기업진단부터 교육 및 컨설팅, 국내외 판로지원, 사후관리 등 유통 단계를 지원하고자 2023년부터 신규로 도입한 제도로 일반지원과 집중지원으로 나눠진다.

 

지난 4월 스타 소공인이 되기 위해 지원한 소공인 중 1차 외부전문가 평가, 2차 100인의 온라인소비자 평가, 3차 최종 공개오디션을 통해 예비스타소공인 10개사가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예비스타 소공인은 뉴트리, 모니, 프레쉬벨 등 10개 업체다.

 

선발된 소공인은 판로아카데미 집중지원 과정을 통해 유통사 및 투자사와 한 팀이 되어, 기업전략수립 → 인큐베이팅 → 국내·외 판로확대 → 큐레이션 등 단계별 지원을 받게 된다.

 

유통사 및 투자사의 에그리게이터(기업투자)를 통해 상품개선 및 개발 등 인큐베이팅 관련 지원이 이루어지며, 판로확대에 필요한 마케팅 및 콘텐츠 제작, 해외박람회 참여, 국내외 대형마트 입점 등 국내·외 판로를 연계할 예정이다.

 

또한 소공인의 성장을 위해 투자컨설팅 및 자금투자 등 유통사와 투자사, 소공인이 상호 협업하여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선정된 예비스타 소공인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다른 소공인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면서, “이들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소공인으로서 도약할 수 있도록 공단도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