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캔자스 주지사도 반했다…CJ제일제당 슈완스 일자리창출 '엄지척'

살리나 피자공장 4만㎡ 증설…일자리 225개 신설
냉동 피자 수요 선제 대응…1위 네슬레 바짝 추격

[더구루=한아름 기자] 미국 정부가 CJ제일제당의 슈완스 살리나 피자공장을 방문해 생산 시설을 직접 살피고 현장 임직원을 격려했다. 슈완스는 CJ제일제당이 2019년 인수한 미국 냉동식품 전문 기업으로, 최근 살리나 피자공장 규모를 4만㎡ 증설했다. 이를 통해 ‘식품공룡’ 네슬레를 제치고 미국 냉동피자 시장 1위에 올라선다는 목표다.

 

로라 켈리(Laura Kelly) 캔자스주 주지사는 지난 19일(현지시간) 슈완스 살리나 피자공장을 직접 찾았다. 데이비드 톨랜드(David Toland) 캔자스 부지사와 슈완스 주요 경영진 등이 참석했다.

 

켈리 주지사는 CJ제일제당과 슈완스의 제품 생산 역량을 강조하고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줬다며 극찬했다.

 

그는 "CJ제일제당은 캔자스주가 미국 냉동피자의 중심지로 성장하는 데 기여했다"며 "잇단 투자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점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캔자스주에 따르면 이번 공장 증설로 225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만들어졌다. 

 

이번 시설 확장으로 슈완스 살리나 피자공장은 총 9만㎡ 규모로 확장된다. 이는 축구경기장 약 12개 크기로, 세계 최대 규모의 냉동피자 생산시설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대표 제품인 레드바론(Red Baron), 토니스(Tony’s)를 생산한다.

 

CJ제일제당은 살리나 피자공장 내 물류센터도 확장한다. 2년 내 완공될 물류센터는 냉동 피자와 함께 비비고를 포함한 K푸드 제품의 미국 내 유통을 담당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이 내년부터 냉동 피자 시장에서 주요 공급자로 부상할 것으로 보인다. 시장 반응도 좋다. 슈완스의 대표 브랜드 레드바론이 시장점유율 19.4%를 차지하며 1위 제품인 네슬레의 디조르노와 불과 1%p 차이로 격차를 좁혀 나가고 있다.

 

CJ제일제당의 미국 매출도 늘고 있다. 올 1분기 미국 식품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슈완스는 CJ제일제당이 인수한 첫해인 2019년 약 2조 2000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3년 만인 지난해 연간 매출 3조원을 넘어섰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슈완스는 글로벌 식품사업 확대의 전초기지 역할을 하며 K푸드 대형화에도 큰 보탬이 되고 있다"며 "'미국 넘버 원 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꾸준히 역량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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