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 에뛰드가 일본 마스카라 시장 공략에 고삐를 죈다. 제품군 확대에 속도를 내며 일본 소비자 유치에 힘을 쏟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에뛰드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컬 픽스 마스카라와 트위저(속눈썹 연출용 족집게)로 이뤄진 컬 픽스 마스타라 트위저 세트를 한정 수량 출시했다. 컬 픽스 마스카라 블랙과 그레이 브라운 두가지 컬러를 준비해 소비자들이 각자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컬 픽스 마스카라는 글로벌 마케팅 리서치기업 칸타코리아의 월드패널 사업부 조사결과 지난 2015년 9월 14일부터 작년 9월 11일까지 7년 연속으로 컬링 마스크 분야에서 1등을 차지한 히트 상품이다. △24시간 컬링 지속 △워터프루푸 △슬림하고 촘촘한 브러시 등이 차별화 포인트다. 한국 비건 인증원 인증도 완료했다.
에뛰드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선출시한 컬 픽스 마스카라를 다음달 1일 라쿠텐과 큐텐(Qoo10)과 같은 일본 주요 이커머스사이트에서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어 다음달 28일부터 오는 7월11일까지 일본 도쿄 하라주쿠에 위치한 아토코스메(@cosme) 도쿄 하라주쿠점에서 개최되는 ‘아모레퍼시픽 페스티벌’을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한정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오는 9월에는 일본 전역에 자리한 버라이어티숍(화장품 중심의 잡화 편집매장)과 드럭스토어 등에서 컬 픽스 마스카라 단품 판매를 시작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아이돌그룹 멤버처럼 트렌디한 속눈썹을 간단하게 연출할 수 있는 트위저 포함 스페셜 세트를 선보인다"면서 "보다 임팩트 있는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고 전했다.
에뛰드가 일본 시장 내 영향력 확대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지난 26일 일본 공식 온라인쇼핑몰에서는 메이크업 리무버 ‘립 앤 아이 리무버’를 선출시했다. 립 앤 아이 리무버는 진한 화장도 말끔하게 지워주는 에뛰드 스테디셀러다. 에뛰드는 일본에서 립 앤 아이 리무버를 320ml 대용량 제품으로 선보인다. <본보 2023년 5월 26일 참고 아모레퍼시픽 에뛰드, 메이크업 리무버 日 론칭…열도 공략 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