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진유진 기자]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이 세계 무대에서 존재감을 확고히 하고 있다. 설화수, 코스알엑스, 라네즈, 에스트라 등 주요 브랜드가 미국 패션 매거진 '보그(Vogue)'가 발표한 부문별 베스트 스킨케어 제품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과학적 혁신과 감성적 스토리텔링을 결합한 K뷰티가 글로벌 스탠더드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23일 보그가 공개한 '2025 베스트 K뷰티 스킨케어 리스트'에 설화수·코스알엑스·라네즈·에스트라 등 아모레퍼시픽 뷰티 4총사가 각 부문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설화수 '자음생크림'은 '최고의 주름 개선 크림'으로 꼽혔다. 보그는 "부드러운 사용감과 함께, 어떤 활성 성분이나 레티노이드 제품과도 잘 어우러지는 점이 인상적"이라고 평했다. 진생 사포닌과 펩타이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진생 꽃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탄력 개선과 미백 효과를 동시에 선사한다는 설명이다. 코스알엑스의 '어드밴스드 스네일 96 뮤신 파워 에센스'는 '최고의 달팽이 점액 에센스'로 선정됐다. 피부 재생·보습 효과로 주목받는 96.3%의 달팽이 점액 추출물을 함유해 다크 스팟 완화와 수분 공급, 염증 진정, 피부 결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보그는
[더구루=이꽃들 기자] CJ올리브영이 PB 뷰티 브랜드 웨이크메이크'의 일본 라인업을 확대한다. K-뷰티의 열풍을 등에 업은 CJ올리브영은 웨이크메이크를 핵심 '선봉장'으로 내세워 현지 시장 점유율 확대라는 가시적인 성과를 낸다는 목표다. 23일 CJ올리브영 재팬에 따르면 다음달 1일 메이크업 브랜드 '웨이크메이크(wakemake)' 신제품 '워터 블러링 레이어 틴트'를 현지 시장에 론칭한다. 앞서 지난달 선보인 '헬시 글로우 바 스틱'과 '시어 브리즈 하이라이터'에 이은 또 하나의 히트 상품을 예고했다. '워터 블러링 레이어 틴트'는 촉촉하게 발리면서도 건조 후 부드럽게 매트해지는 제형으로, 물빛 보습감과 세미매트 질감을 동시에 구현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제품 컬러는 △페어링코랄 △로지미아 △페일헤이즈 △그레이피그 △레드다이브 △콜드하이로 등 6종으로 구성됐다. 보습 성분 판테놀을 함유해 입술 주름을 완화하고 밀착력을 높였다. 특히 수분 젤 포뮬러가 발색과 볼륨감을 시각적으로 강조해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표현이 가능하다. CJ올리브영은 일본 시장에 진출한 2020년 이후 웨이크메이크를 포함한 PB 제품군이 연평균 125%에 달하는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며
[더구루=이연춘 기자] LF의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FW 시즌 변화하는 날씨와 소비 트렌드, 글로벌 시장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유연한 기획력·젊은 감성·글로벌 확장을 축으로 한 브랜드 진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23일 LF에 따르면 헤지스는 이번 2025년 가을·겨울(FW) 시즌을 기점으로 기후 변화에 맞춘 경량·하이브리드 상품 중심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2030대 타깃 강화 및 글로벌 고객층 확대를 통해 ‘K-헤리티지’를 대표하는 글로벌 캐주얼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헤지스는 최근 기후 변화로 계절 경계가 모호해진 트렌드에 발맞춰, 아우터 경량화와 하이브리드 상품 기획을 핵심 전략으로 내세웠다. 남성 라인은 11월 주력 상품군인 구스다운 맥코트, 다운점퍼, 숏다운 점퍼 등의 중량을 최대 2배까지 줄여 트렌드에 선제 대응한다. 대표적으로 숏다운 점퍼는 지난해 1,140g에서 올해 605g으로 대폭 경량화해 활동성을 강화했다. 또한 가죽 아우터 물량을 전년 대비 약 2배 확대했으며, 아우터형 스웨터, 셔켓(셔츠+재킷) 등 고급화된 하이브리드 제품을 지속 출시하며 시장 반응을 이끌고 있다. 11월부터는 프리미엄 아우터 라인업을 추가로
[더구루=이연춘 기자]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K뷰티가 지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바이럴 전략은 물론 브랜드 철학과 현지화 역량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가 필요하다. 미국 시장은 인종·연령·피부 톤이 매우 다양한 만큼, 다양한 소비자 특성을 이해한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글로벌 K뷰티 유통사 ‘랜딩인터내셔널(Landing International)’ 정새라 대표가 18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K컬처 페스티벌 ‘KOOM(꿈) 2025’에 패널로 나서 K뷰티의 미래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 ‘KOOM 2025’는 미국 한인 창업자 네트워크인 ‘UKF(United Korean Founders)’가 주최하는 행사로, 2019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처음 시작돼 K팝·K스타트업·K뷰티·K푸드 등 다양한 산업을 아우르는 K컬처 페스티벌로 성장했다. 16일부터 사흘간 열린 올해 행사에는 1만명 이상이 참여해 한국 문화를 다채롭게 체험했다. 정 대표는 ‘K뷰티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한 토론회에서 패널로 참여해 미국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K뷰티를 소개하고 향후 시장 전망에 대한 인사이트도 공유했다. 토론회에서는 K뷰티의 차
[더구루=진유진 기자] 엘앤피코스메틱(L&P COSMETIC)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MEDIHEAL)'이 일본 뷰티 시장에서 또 한 번 존재감을 과시했다. 대표 제품 '마데카소사이드 블레미쉬 패드'가 일본 유력 뷰티 매거진 선정 토너 패드 1위에 올랐다. K-더마 브랜드 기술 경쟁력을 입증한 성과로 평가된다. 20일 일본 3대 미용잡지 중 하나인 '보체'(VoCE)에 따르면 마데카소사이드 블레미쉬 패드가 '2025년 한국 베스트 코스메틱'에서 토너 패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보체는 월간 발행 부수 35만 부를 자랑하는 일본 28년 전통 뷰티 전문지로, 소비자 후기와 추천도, 온라인 조회수 등을 기반으로 한 신뢰도 높은 순위 선정 방식으로 알려져 있다. 마데카소사이드 블레미쉬 패드는 쑥 유래 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를 미세 입자로 분해해 각질층까지 유효 성분을 전달하는 독자 기술이 강점이다. 건조함으로 인한 피부 칙칙함과 트러블 완화, 수분 공급, 피부결 정돈 효과를 동시에 구현해 간편하면서도 확실한 스킨케어 솔루션으로 현지에서 호평받고 있다. 특히 부분팩과 토너 기능을 함께 수행할 수 있어 메이크업 전 피부 컨디션을 정돈하는 용도로 인기를 끌
[더구루=이꽃들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북미 최대 뷰티 채널 세포라(Sephora)와 손잡고 미국 뉴욕 맨해튼 심장부에 대규모 체험형 K-뷰티 팝업스토어를 연다. 글로벌 뷰티 격전지에서 한국 뷰티의 혁신(Innovation)과 문화적 매력(Culture)을 결합한 새로운 리테일 경험을 제공하며 북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17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오는 24일과 25일 이틀간 미국 뉴욕 맨해튼 웨스트 25번가(45 West 25th Street)에서 첫 멀티 브랜드 팝업스토어 '서울 인 더 시티(Seoul in the City)'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아모레퍼시픽이 세포라와 협력해 미국 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통합형 체험 공간이다. 아모레퍼시픽의 북미 시장 핵심 주력 브랜드인 △라네즈 △이니스프리 △에스트라 △한율 등 4개 브랜드를 총출동한다. 이번에는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서울의 트렌디한 카페, 더마 클리닉, 여유로운 한강 등 문화적 명소에서 영감을 받은 몰입형 체험 공간을 구현한다. 소비자는 이 공간에서 각 브랜드의 컬트 인기 제품은 물론, 팝업 전용 독점 출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포토존과 오감 만족 체험을 통해
[더구루=이꽃들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스킨케어 브랜드 '이니스프리(INNISFREE)'의 일본 전역 직영점을 전면 폐점하며 사업 구조를 재편한다. 2018년 일본시장에 재진출한지 7년만이다. 급변하는 일본 K-뷰티 시장 환경과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유통 효율화와 접근성 확대를 위한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풀이된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이니스프리는 △루미네에스트 신주쿠점 7월 31일 △후쿠오카 파르코점 8월 17일 등 영업을 종료했다. 이로써 지난해 말 기준 일본 전역 11개까지 점포를 운영하던 이니스프리는 오프라인 사업을 전면 중단하고 온라인 판매와 도매 유통 위주로 사업영역을 전개한다는 구상이다. 최근 일본 시장 내 K-뷰티 경쟁 격화와 소비자 구매 패턴의 변화가 판매 전략 배경으로 꼽힌다. 이니스프리는 앞서 2014년 일본 시장에서 철수했으나, 2018년 재진출한 바 있다. 최근 몇 년 사이 한국 화장품 브랜드 간 경쟁이 격화되고, 일본 소비자들의 구매 채널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및 드럭스토어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유통 전략의 변화가 불가피해졌다. 아모레퍼시픽재팬은 이에 따라 마케팅 투자의 무게추를 직영점에서 전자상거래(EC)와 도매(B2B) 채널로
[더구루=진유진 기자] 글로벌 화장품 제조기업 코스맥스(COSMAX)가 인도네시아 뷰티 산업 중심지에서 기술 혁신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급성장 중인 동남아시아를 핵심 거점으로 삼고, 현지화 전략을 통해 K-뷰티 공급망 허브로 도약하려는 행보다. 16일 코스맥스 인도네시아 법인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9~11일 사흘간 열린 인도네시아 최대 뷰티 박람회 '코스모뷰티 2025'에 참가해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건강기능식품 등 혁신 기술과 포뮬레이션을 공개했다. 최신 연구 성과를 기반으로 차세대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제시하며 현지 업계의 이목을 끌었다. 이번 전시회에서 코스맥스는 즉각적인 효과를 제공하는 고효능 활성 성분 스킨케어, 감각적 질감을 강조한 하이브리드 메이크업, 향기와 감정의 연관성을 기반으로 한 프래그런스 솔루션을 주력으로 선보였다. 여기에 '뷰티 프롬 위딘(Beauty from Within)' 콘셉트에 따라 영양제 제품군을 함께 전시하며, 뷰티·웰니스 융합 트렌드의 차별화된 방향성을 제시했다. 코스맥스 인도네시아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인도네시아와 글로벌 시장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포뮬레이션과 기술을 선보이며, 혁신
[더구루=이연춘 기자] 더파운더즈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미국 대학생 대상 캠퍼스 투어 행사 ‘칼리지 글로우 업 투어(College Glow Up Tour)’에 참가했다.미국 Z세대가 선호하는 K뷰티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는 평가다. 이번 투어는 토대로 울타뷰티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16일 아누아에 따르면 미국 최대 뷰티 리테일러 울타뷰티(Ulta)와 대학생 콘텐츠 플랫폼 허 캠퍼스(Her Campus)가 첫 공동 주최하는 프로그램 미국 대학생 대상 캠퍼스 투어 행사 ‘칼리지 글로우 업 투어(College Glow Up Tour)’에 참가했다. 지난 9월 16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됐다. 이번 투어에서 아누아는 마이애미대, 조지아텍, 스펠먼 칼리지를 비롯한 미국 동남부 지역 주요 6개 대학을 방문하며 현지 Z세대의 큰 관심을 받았다. 학생들에게는 아누아 대표 제품인 어성초 클렌징 오일과 클렌징 폼으로 구성된 ‘하트리프 더블클렌징 듀오’ 정품 키트를 제공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고, 실제로 많은 학생들이 SNS를 통해 제품 후기를 공유하며 아누아에 대한 호감을 드
[더구루=진유진 기자] 글로벌 스포츠·패션 브랜드 '휠라(FILA)'가 올해 글로벌 의류 브랜드 순위에서 32위에 선정됐다. 한국 모기업 '미스토홀딩스(옛 휠라홀딩스)' 산하 브랜드로, 아시아 브랜드 중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다시 입증했다. 최근 이어진 휠라의 리브랜딩과 제품 포트폴리오 재정비 전략이 성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15일 영국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 기업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에 따르면 휠라는 '2025년 글로벌 의류 브랜드(Apparel 50 2025)'에서 지난해보다 한 단계 하락한 32위를 기록했다. 이번 순위에서 휠라는 미국 뉴발란스(30위)·리바이스(31위) 등과 함께 나란히 글로벌 상위권에 포함됐다. 아시아권 브랜드 중에서는 일본 유니클로(11위), 중국 안타(28위)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휠라가 최근 수년간 추진한 브랜드 이미지 재정립과 소비자 타깃 다변화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202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레트로 스포츠 중심의 한정된 이미지로 평가받았던 휠라는, 이후 프리미엄 스포츠웨어·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포지셔닝을 전환하며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렸다.
[더구루=이꽃들 기자] 더파운더즈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 가 일본 큐텐(Qoo10) 메가세일에서 판매량 1위를 석권했다. 대표 세트상품 '이로도리 미노루 모리노카나데'가 16만 세트를 돌파하며 글로벌 K-뷰티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입증했다. 15일 더파운더즈 재팬에 따르면 아누아의 세트상품인 '이로도리 미노루 모리노카나데(다채롭게 열매 맺는 숲의 연주)'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2일까지 진행된 큐텐 3분기 메가할인 행사 기간 동안 종합부문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분기 이후 큐텐 메가세일에서 5분기 연속 종합 매출 1위를 수성하며 K-대표주자 입지를 과시했다. 1위인 '이로도리 미노루 모리노카나데 세트'는 올해 7월 새롭게 추가된 비타민C 세트를 포함해 총 8종의 인기 라인을 피부타입 별로 구성했다. 클렌징부터 토너, 세럼, 크림까지 스킨케어 전 단계를 한 상자에 담았다. 특히 '비타민 세트'에는 비타민15 포어클리어 클렌징밤(95mL), 비타민3 글루타치온 스파클링 토너(200mL), 비타민10 포어스트릭스 세럼(20mL), 세라마이드 판테놀 모이스처 배리어 크림(100mL)이 담겼다. 아누아의 독자 포뮬러 'MELA-LIPO4
[더구루=이연춘 기자] 더파운더즈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미국에서 ‘2025년 100대 뷰티 브랜드(2025 NB100)’에 이름을 올렸다. 아누아는 스킨케어 카테고리서 국내 뷰티 브랜드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14일 미국 뷰티 전문지 ‘뉴뷰티(NewBeauty)’가 발표한 ‘2025년 100대 뷰티 브랜드(2025 NB100)’에 아누아가 선정됐다. 뉴뷰티는 미국의 대표적인 뷰티 매거진으로, 매년 글로벌 뷰티 산업을 선도하는 브랜드 100곳을 선정한다. 2019년 이후 출시된 스킨케어, 헤어케어, 색조, 바디케어, 향수, 웰니스 카테고리 브랜드를 대상으로 심층 리서치와 인터뷰를 통해 혁신성과 성장 가능성을 평가하며, 향후 업계를 이끌 브랜드를 조명한다. 아누아는 차별화된 제품력, 피부에 효과적인 자연 유래 원료와 더마 성분을 결합한 혁신적인 포뮬러, 소비자 편의를 고려한 고객 관점 접근 방식 등에서 긍정적인 평을 받았다. 이번 선정은 단순한 판매 성과를 넘어 아누아의 브랜드 경험과 가치를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아누아 관계자는 “권위 있는 미국 현지 매거진이 선정한 100대 뷰티 브랜드에 이름을 올려 큰 영광”이라며, “
[더구루=정예린 기자] TSMC가 1나노미터(nm)급 초미세 공정에서 ASML의 차세대 극자외선(EUV) 노광 장비를 투입하는 대신 EUV 공정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택했다. 고가 장비 투자를 피하면서도 생산 수율과 공정 안정성을 유지, 비용 효율성과 기술적 완성도를 동시에 확보하려는 전략적 판단으로 풀이된다.
[더구루=오소영 기자] 사이드 차네그리하(Saïd Chanegriha) 국방특임장관 겸 합참의장이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쎄트렉아이 사업장을 방문했다. 다연장로켓 천무, 소형무장헬기(LAH) 장착용 공대지 유도탄 천검 등 한화의 주력 수출 제품과 쎄트렉아이의 지구관측위성 기술을 살폈다. 방산과 항공우주 분야에서 협력 가능성을 확인하며 한화의 신흥 시장 개척이 탄력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