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김명은 기자] 뷰티테크기업 에이피알의 더마 코스메틱(피부 개선 화장품) 브랜드 '메디큐브'가 일본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K-뷰티 디바이스(미용기기) 열풍의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다. 뷰티 디바이스 라인업 '에이지알(AGE-R)' 시리즈의 지난달 판매량이 한 달 전과 비교해 무려 319%나 증가하며 홈케어 중심으로 일본 뷰티 시장을 빠르게 장악하고 있다.
18일 에이피알의 일본 유통 파트너사인 세키도에 따르면 올해 5월 메디큐브 뷰티 디바이스 판매량이 4월 대비 319% 늘었다. 3월 대비 증가율은 무려 950%를 기록했다.
3월부터 인기 상품인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AGE-R Booster Pro)'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이고, 4월에 일본 최대 버라이어티샵 '로프트(LOFT)'의 'K 코스메틱 페스티벌'에서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 미니(AGE-R Booster Pro Mini)'를 선판매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과 함께 현지 유통 채널을 늘린 게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이번 메디큐브의 성장 배경에는 일본 내 '홈케어족' 증가와 함께 K-뷰티 전반에 대한 소비자 신뢰가 자리잡고 있다. 최근 일본에서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홈에스테틱'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기능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K-뷰티 디바이스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메디큐브 제품은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고기능성과 브랜드 신뢰도를 바탕으로 일본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에게 '믿고 쓰는 K-디바이스'로 인정받고 있다. 큐텐(Qoo10)의 포인트 환원 프로그램 '메가포' 행사에서는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가 뷰티 전체 카테고리 판매 1위를 차지하는 등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실제 일본 최대 뷰티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 Japan)에선 지난 1~4월 K-뷰티 디바이스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했다. 대형 할인행사인 '메가와리' 기간에는 6배 이상 늘었다.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사업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해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매출은 약 3126억원으로 전년 대비 44.6% 늘었으며, 해외 판매 비중은 47%에 달했다.
에이피알은 세키도와 협업을 토대로 메디큐브를 일본에서 '홈에스테틱 시장 넘버원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로 키운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