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이연춘 기자] 분말티 제조 전문기업 스윗티가 체내 수분과 전해질 보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제품 '닥터 딜리온(Dr.delion)'을 출시했다. 스윗티는 글로벌 식품 기업 '유니레버'의 아이스티 브랜드 립톤을 생산해 국내는 물론 일본, 대만, 싱가폴, 홍콩 등 아시아에 공급하는 분말티 제조 전문기업이다.
12일 스윗티에 따르면 닥터 딜리온은 체내 빠른 수분 보충과 콜라겐 흡수를 돕는 분말형 제품으로 물에 타 먹는 음료다. 미국 캘리포니아산 리얼 자몽 과즙분말이 함유돼 상큼한 맛을 자랑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닥터 딜리온은 3무(카페인, 색소, 설탕) 음료를 표방하며 저분자 피쉬 콜라겐, L-카르니틴, 비타민 A, C, E가 포함돼 있다. 설탕이 아닌 천연 감미료 에리스리톨이 사용돼 '제로 칼로리' 제품이다. 제품명 딜리온은 '맛있는(delicious)', '전해질(ion)' 두 단어의 합성어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수분보충 제품을 만들겠다는 뜻을 담았다.
수분이 부족하면 인체 기능 저하와 졸음, 피로감, 두통, 어지러움, 각종 피부병을 유발할 수 있고, 혈액의 농도가 진해져 몸속 노폐물 배출이 어려워지며, 각종 피부병을 야기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윗티 관계자는 "닥터 딜리온은 +,- 전기 이온들을 결합시켜 체내 밸런스 유지를 도와주는 전해질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물보다 빠른 수분섭취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된 닥터딜리온은 1포에 16g으로 10개들이 1박스가 기본형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1만1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