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클, SK실트론 모바일 개발 환경 표준화

산업 현장 업무 유연성과 정확성 향상

 

 

[더구루=최영희 기자]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유라클이 SK실트론의 모바일 개발 환경을 모바일 표준 플랫폼인 '모피어스'로 표준화했다고 밝혔다.

 

SK실트론은 산업 현장에서 모바일 중심의 업무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해 앱 개발과 운영, 관리 편의성을 높이고자 모바일 표준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모피어스를 도입해 개발 환경을 통합했으며, 기존에 사용 중이던 산업용 PDA를 태블릿, 모바일 환경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전환했다.

 

모피어스로 표준화된 개발 환경은 배터리 잔량 체크, 프린트 출력, 스캔 사운드 출력 등 산업 현장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기본 라이브러리로 제공한다. 또 필요할 때마다 동일한 개발 언어로 즉시 적용할 수 있어 개발 생산성을 높여준다.

 

표준화 업무 중 하나로 사내 앱스토어도 구축했다. 내부 임직원 만을 위한 업무용 앱을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와 같은 앱 마켓에 공개할 필요 없이 즉각적으로 배포할 수 있으며, 사용자 로그, 앱 버전과 단말 관리가 가능해져 보안 이슈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SK실트론 관계자는 “산업 현장에서 모바일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일관된 개발 환경을 구축하고자 표준 요건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모피어스를 선택한 것은 업무 정확성과 유연성을 극대화 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었다”고 전했다.

 

권태일 유라클 대표이사는 “모바일 기술은 스마트 팩토리와 공장 자동화 등 현장 업무의 지연과 비효율성을 줄이고 업무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며 “개발환경 표준화, 모피어스 라이브러리 등의 기능을 활용해 모바일이 현장의 핵심 역할을 더욱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