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이연춘 기자] 이디야커피는 '스마트앱어워드 2023'에서 자사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멤버스'앱이 프랜차이즈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과학기술정통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EA)가 주최하고 아이어워드위원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약 4천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현재 운영 중인 모바일 앱들을 대상으로 혁신성과 우수성을 평가해 각 분야 우수 앱을 선정한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5월 압도적인 차별화 서비스와 고객경험을 제공하고자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멤버스' 앱을 리뉴얼했다. 새롭게 선보인 이디야멤버스는 쉽고 간결한 사용자 환경∙경험(UI∙UX) 구축을 기반으로 고객 혜택 증대와 브랜드 경험 확대에 중점을 뒀다.
주문 시 한 번의 바코드 스캔으로 결제, 스탬프 적립, 쿠폰 사용 등이 가능한 이디야QR을 적용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고, 음료 구매를 통해 적립한 스탬프로 상품교환, 할인, 프로모션 참여 등 다양한 혜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고객 선택형 스탬프 사용 시스템’을 도입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이디야멤버스 앱을 통한 자체 배달 서비스를 도입해 배달 이용 고객 대상 할인쿠폰, 스탬프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 대상 고객관리와 매출관리 효율성 상승에 기여했으며, 이메일∙SNS 간편가입 등 간편해진 한 번의 회원가입으로 이디야멤버스부터 유통몰까지 이용 가능하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의 입장에서 보다 편리한 사용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개편한 이디야멤버스가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업계 최고 수준의 다양한 콘텐츠와 멤버십 혜택 제공을 통해 고객과 가맹점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