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은비 기자] 애스턴마틴이 고성능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DBX707 AMR24' 특별 에디션을 선보여 주목을 끌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애스턴마틴 모터스포츠팀 '애스턴 마틴 아람코 포뮬러 원 팀'을 기념하는 'DBX707 AMR24'를 공개했다. 이 에디션은 AMR24 F1 차량 및 F1 공식 메디컬 카의 권위 있는 모터스포츠 혈통을 잇는 한정판 차종이다.
이 차량은 AMR24 F1 실버스톤의 최첨단 AMR 기술 캠퍼스에서 설계·제작된 최초의 차량으로, 시즌에서 가장 성공적인 시즌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된 모델이다.
DBX707 AMR24 에디션은 F1의 스릴 넘치는 정신을 반영, 독자적인 색상과 트림 옵션을 통해 도로 위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자랑한다.
외장 컬러는 △포디움 그린(Podium Green) △오닉스 블랙(Onyx Black) △뉴트론 화이트(Neutron White)로 구성됐다. 애스턴마틴 레이싱 그린 또는 AMR 라임 색상의 브레이크 캘리퍼는 새틴 또는 유광 블랙의 23인치 포티스 휠과 조화를 이룬다. 엔진 부분에는 AMR24만을 위한 한정 엔진 플라크가 포함됐다.
내부는 인스파이어 스포츠 트림을 기반으로 한 두 가지 색상 옵션이 제공된다. 라임 스티칭 및 파이핑이 있는 △오닉스 블랙과 라임 악센트가 적용된 △오닉스 블랙 및 아이펠 그린 듀오톤 중 선택할 수 있다. 세부적으로는 넓게 적용된 카본 파이버 소재에 다크 크롬 주얼리 또는 새틴 크롬으로 마무리한 티타늄 메쉬 중 선택할 수 있다.
애스터마틴의 오디오 파트너인 보워스&윌킨스(Bowers & Wilkins)의 고급 사운드 시스템도 매력적이다. 보워스&윌킨스의 독자적인 라우드 스피커 기술을 사용해 주행 시 몰입감 넘치는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애스턴마틴 DBX707의 핵심은 강력한 엔진 성능이다. 4.0리터 트윈 터보차저 V8엔진으로 최대출력 707PS와 900Nm의 토크를 자랑한다.
9단 습식 클러치 자동 기어박스와 정교한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필요시 후륜으로 100% 토크를 전달할 수 있다. 이 차량은 3.1초 만에 0-100km/h까지 가속이 가능하며, 최고 속도는 310km/h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