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언텍트' 판매 업그레이드…인도 HDFC은행 제휴

현재까지 예약 1800대…코로나19 이후 증가세

[더구루=홍성일 기자] 현대자동차가 인도 최대 민간은행인 HDFC뱅크와 손잡고 온라인 금융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는 등 '언택트' 판매를 강화하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인도권역본부는 지난 19일(현지시간) 온라인 자동차 구매 전용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도 HDFC뱅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온라인 차량 구매 플랫폼인 '클릭 투 바이'에 금융서비스가 강화되는 것이다.

 

해당 금융 서비스는 '클릭 투 바이'에서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며 고객들은 자신이 원하는 대출 서비스를 선택하고 필요한만큼의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현대차는 이번 HDFC뱅크와의 파트너십을 계기로 해 '언택트' 판매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클릭 투 바이' 서비스 개시 이후 지금까지 총 1800여건의 계약이 성사됐다고 발표했다. 현대차는 지난 1월 클릭 투 바이의 델리 등 일부 지역에서 '클릭 투 바이'의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코로나19가 점점 확산되는 국면에 접어들자 3월 이를 인도 전역으로 확장했다. 

 

현재까지 '클릭 투 바이'에 접속했던 방문객은 총 70만명을 넘어섰으며 정보등록 건수도 매달 10%씩 증가하고 있다.

 

클릭 투 바이로 판매된 1800여건 중 70%가량이 SUV모델의 판매였으며 30%는 세단과 해치백 차량이 균등하게 분배됐으며 크레타와 베르나의 판매가 인터넷 판매를 이끌고 있다. 

 

현대차 인도법인 관계자는 "대부분의 거래과정과 결제 등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고 있지만 집 앞 배송이 가능함에도 여전히 딜러샵에서 차량을 찾아오는 것을 선호하는 것도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여전히 판매량은 오프라인에 비해 미미한 수준으로 인도 고객들의 오프라인 차량 구매 선호가 여전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부럽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