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병용 기자] 속초시가 2020년도 본예산안과 함께 시정운영 방향을 제출, 동서고속화철도 조기 개설에 대한 의지를 확고히 했다. 동서고속철도가 개통되면, 역세권 일대는 '교통거점+문화관광+주거단지' 모두 갖춘 경제중심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종착역에 해당되는 속초역 일원은 역세권 지역 중에서 가장 많은 사업비인 2625억원이 투자된다. 이런 가운데 '속초스테이'가 KTX 속초역 역세권의 프리미엄을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는 기회로 급부상 중이다.
투자자들에게도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1가구 2주택에 해당하지 않으며 양도세 중과세가 적용되지 않는 등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에서 벗어나 향후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정주 여건도 우수하다. 속초의 중심지로 손꼽히는 교동 일대에 건립될 예정으로, 가까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 거리가 있다. 이에 1년 내내 관광객들이 몰리고 있다. 속초스테이 근거리에는 농협하나로마트와 이마트, 병원, 메가박스 등 생활문화시설이 갖춰져 있다.
혜택도 다양하다. 호텔 수준의 케어서비스와 함께 최대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 멤버십 프로그램까지 연계돼 잇다. 바로 앞에는 청초호가 자리해 요트 등의 레저를 즐기기 좋다. 단지 내에는 천연 온천이 갖춰져 있는 등 온 가족의 힐링을 위한 최적의 입지와 시설을 자랑한다.
청소, 설거지, 장보기 등 케어서비스 및 자전거, 차, 레저용품 렌털서비스, 스쿠버다이빙, 서핑 등의 제휴 서비스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으로, 휴식에 불편함이 따르지 않는다.
교통 접근성도 우수해졌다. 서울~양양고속도로가 개통돼 서울로부터 9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졌다. 동해고속도로, 동해대로, 미시령로 등 광역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과 강릉을 연결하는 KTX까지 개통됐다.
속초스테이 모델하우스는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52(백현동 537) 알파돔타워 지하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속초시 조양동 1544-5번지에도 모델하우스가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