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핫 플레이스 '고기여기', 진로 소주 슬러시 선보여…美서 인기몰이

열대과일, 피냐칼라다, 피치, 딸기 등 4가지 맛 파우치로 선봬 

[더구루=길소연 기자] 미국 내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테이크아웃과 배달을 통한 여름 음료를 즐기는 가운데 하이트진로 소주를 활용한 파우치 형태 소주 칵테일이 뜨고 있다. 

 

19일 미국 배달서비스 앱 해피드(Happied)에 따르면 여름 테이크아웃 추천 칵테일 15종을 소개하면서 진로 소주를 사용한 테이크아웃용 칵테일 음료를 추천했다. 해피드는 미국 워싱턴DC 기반 푸드 가이드업체인 이터(Eater)DC'가 운영하고 있다. 

 

해피드는 뉴욕 핫 플레이스인 한국식 바베큐 식당인 '고기여기'가 진로 오리지널 소주를 사용해 만든 소주 슬러시 칵테일을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음료이라고 설명했다.

 

'고기여기' 배달 서비스에 특화된 파우치 포장에 빨대를 함께한 RTD(Ready-to-Drink·바로 마시는 음료) 형태로 칵테일을 서비스하고 있다. 

 

'고기여기'는 코로나 19 여파로 레스토랑과 술집 이용이 제한되면서 포장 주문으로 소비형태가 변화하자 이 같은 서비스를 선보였다. 종류는 △패션프루트 △피냐 칼라다 △피치 △딸기 등 4종 이며, 가격은 12달러다.

 

현재 미국은 코로나19로 식당과 바에서 식사가 금지되고 포장 및 배달 주문만을 허용하자 많은 레스토랑이 다양한 배달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 50%가 칵테일 제조 키트 또는 RTD 칵테일 제품 주문을 고려하고 있을 정도다. 

 

진로 소주를 기반으로 RTD 형태 칵테일이 인기를 끌면서 진로 소주의 미국 시장 점유율도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관측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미국시장서 밀레니얼 세대와 아시안 계열 소비자 등을 공략하기 위해 소비자 접점의 판촉활동,시음행사, 캐릭터 콜라보 등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 경험을 확대해왔다"며 "특히 소주를 이용한 슬러시 칵테일 등 다양한 소주문화가 확산되고 있어 진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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