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통령 투싼 프라임 여세몰이' 현대차, 남미서 반려동물 마케팅 강화

'반려동물과 함께' 테마로 여행 가이드 제작
현대차 직원된 유기견 `투싼` 화제 이어가

[더구루=홍성일 기자] 현대자동차가 브라질 '개통령'인 투싼 프라임의 인기에 발맞춰 남미에서 반려동물 마케팅을 강화한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브라질법인은 크레타와 HB20을 타고 수개월간 브라질과 아르헨티나를 여행하는 '익스퍼디션 올라 펫(Expeditions Olá Pet!)'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브라질과 아르헨티나의 주요 관광지에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레스토랑, 호텔, 상점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여행가이드를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컨설팅업체인 '올라 펫'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하는 탐험대는 지난 주말 상파울루를 출발해 몬테 베르데로 향했으며 내년 7월까지 11개 도시를 여행할 예정이다. 

 

이번 탐험대에는 밥, 말리, 말루, 베이비 존, 구 주니어 등 다섯 마리의 강아지가 동참했으며 매달 새로운 장소들을 방문한다. 

 

현대차는 프로젝트 진행과정을 반려견들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유하고 여행 일기를 자사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반려동물과 관련된 마케팅은 지난해부터 진행해왔다. 

 

반려동물 애호가들을 위한 전용 소셜미디어 채널을 개설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대펫'이라는 해시태그를 만들어 고객들과 접점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해왔다. 

 

또한 '펫 존' 프로젝트를 진행해 딜러샵 내에 반려동물 전용 공간을 구축하는 사업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54개 딜러샵에서 이를 구현했고 64개 딜러샵에서는 구축 중에 있다. 반려동물 물품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현대 어웨이스'도 진행 중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현대차가 적극적으로 반려동물 마케팅에 힘을 싣는 것은 브라질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투싼 프라임 때문이다. 

 

최근 브라질에서는 이스피리투산투 주에 위치한 현대차 딜러샵인 '프라임 현대'의 강아지 직원 '투싼 프라임'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스타로 떠오르고 있다. 

 

해당 매장의 직원들이 떠돌이개인 '투싼 프라임'을 직원으로 받아드려 프라임현대의 마스코트로 삼았기 때문이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에스코트 하고 어린 손님들과 놀아주는 투싼 프라임의 모습이 화제가 되며  SNS를 통해 브라질 전역으로 알려지게 됐다. 

 

현대차도 지난해부터 반려동물 마케팅을 진행온 상황이었기 때문에 투싼 프라임에 대한 관심을 이어받아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게 된 것이다. 

 

이에 익스퍼디션 올라 펫 탐험대는 '투싼 프라임'이 있는 이스피리투산투 주에 있는 '프라임 현대'에도 방문해 상봉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현대차 브라질법인 관계자는 "우리는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보다 직접적으로 얘기하고 그들이 자동차 여행 중 반려동물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데려갈 수 있는 방법과 장소를 알리고 싶다"며 "우리는 반려동물이 현대차를 소유한 가정의 구성원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고객들이 반려동물과 현대차를 타고 충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장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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