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2018 올해의 책 이국종 ‘골든 아워’ 선정

알라딘이 2018 올해의 책으로 선정한 골든아워 표지

 

[더구루=박선호 기자] 인터넷 서점 알라딘이 2018년 올해의 책 투표에서 이국종의 ‘골든 아워’가 ‘올해의 책’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국종 교수의 ‘골든아워’는 10월 출간되어 4주간 알라딘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는 등 높은 화제를 몰고 온 책으로 대한민국 중증 외상 의료 시스템의 현실을 냉정하게 담아냈다는 평을 받았다.

 

이번 올해의 책 투표 건수는 총 50만6741건이었다. 알라딘은 ‘골든아워’가 여성 독자들에게 높은 지지를 받았으며 남성들은 유발 하라리의 ‘21세기를 위한 21가지 제언’를 가장 많이 투표했다고 밝혔다. 연령별로는 10대~30대가 ‘골든아워’를, 40대는 유시민의 ‘역사의 역사’를, 50대 이상에서는 유발 하라리의 ‘21세기를 위한 21가지 제언’을 올해의 책 1위으로 꼽았다.

 

한편 알라딘은 투표 결과 상위 도서 10권을 올해의 책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도서는 △골든아워(이국종, 흐름출판) △역사의 역사(유시민, 돌베개) △히끄네 집(이신아, 야옹서가)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곰돌이 푸, 알에이치코리아(RHK)) △열두 발자국(정재승, 어크로스) △내게 무해한 사람(최은영, 문학동네) △21세기를 위한 21가지 제언(유발 하라리, 김영사) △며느라기(수신지, 귤프레스)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백세희, 혼) △슬픔을 공부하는 슬픔(신형철, 한겨레출판) 등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