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오승연 기자] 운동용품 수입원 짐마켓은 프리미엄 폄석(비안스톤) 온찜질 마사지건 '닥터락'(Dr.Rock)을 단독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짐마켓은 지난 5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닥터락을 론칭하고 펀딩을 시작했다. 닥터락은 홍콩에 위치한 Zikko Tech에서 생산한 것으로, 마사지건 최초로 온돌 기능을 탑재한 폄석(비안스톤) 온찜질 마사지건이다.
세계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메디컬 디바이스로 허가받은 제품이기도 하다. 닥터락은 가벼우면서 조용한 것이 특징이다. 시중에 다양한 마사지건이 판매되고 있지만 프리미엄 마사지건 가운데 닥터락은 유일하게 무게가 1kg을 넘지 않는다. 980g이다. 팔 힘이 달리는 노약자나 여성들이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에 크게 무리가 가지 않는다.
배터리는 KC인증 2600mAh 리튬배터리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충전시간은 150분, 최대 사용 시간은 22시간이다. 분당 최대 3200RPM(분당 회전 수)으로 강력하지만, 5단계 강도조절이 가능해 다양하게 즐길 수도 있다. 강도에 따라 연한 피부층, 경락, 젖산 제거, 근막 이완, 연부조직 등의 마사지를 할 수 있다.
폄석은 중국 산동지방에서 채석되고 있는 특수한 암석이다. 약 6500만 년 전, 산동 서쪽 지역에 떨어진 큰 운석으로부터 영향을 받아 생긴 물질인데 열이 가해졌을 때 원적외선을 방출할 뿐 아니라 마찰이나 충격이 있을 때는 초음파 펄스를 방출한다. 닥터락은 특수기술로 이 폄석에 45~72도까지 열을 가해 온돌 마사지 역할을 하게 만들었다.
닥터락을 공식 수입하는 이소령 짐마켓 대표는 "운동하는 사람뿐 아니라 일상생활에 온찜질 마사지가 필요한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마사지건을 찾고 싶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