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오승연 기자] 중심업무지구는 대개 지가 상승의 척도가 된다. 다양한 지역개발사업에 영향을 주면서 높은 투자 신뢰도가 형성된다. 특히 마곡지구와 같이 배후수요가 풍부한 지역의 경우 더욱 높은 가치로 평가받는다. 거대 중심업무지구인 마곡지구에는 현재 100여개 기업체가 입주해 있으며 비즈니스 수요도 16만여명이다. 이 중에 상주수요만 4만여명에 달한다.
때문에 마곡지구에 가까이 자리한 오피스텔 역시 투자가치가 높게 평가받게 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마곡 플래티노'를 꼽을 수 있다. 마곡 플래티노는 상품성 및 투자가치가 월등해 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TV 예능 프로그램 '구해줘 홈즈' 73회에 소개되면서 대중의 검증도 끝냈다. 사실상 공실우려가 전무한 오피스텔로 수월한 임대수요 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초역세권 오피스텔로도 호평받고 있다. 9호선 양천향교역이 도보 1분 거리에 자리해 있다. 강남권에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직주근접을 원하는 임대수요가 항상 대기 중이다. 역세권 오피스텔은 일반 오피스텔과 달리 감가상각 폭이 크지 않고, 역 주변으로 각종 인프라가 들어서 시간이 지나면 시세가 오르기도 한다. 마곡 플래티노의 오피스텔의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이유다.
주변 개발 호재 역시 마곡 플래티노의 미래가치에 힘을 실어준다. 대표적인 개발 호재로는 총 면적 8만 2천㎡의 부지에 컨벤션과 관광호텔, 업무시설 등이 들어서는 마곡 마이스 조성사업과 오피스텔 바로 건너편에서 추진 중인 CJ부지 개발사업이 있다. 각종 업무시설과 상업시설이 사업에 따라 확충될 예정으로, 지가의 동반 상승도 기대된다.
주거 편의성도 좋다. 각종 가전 및 가구가 풀옵션 빌트인으로 적용되어 있으며 특허를 받은 서랍식 가구 계단 시스템을 주거 공간에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3.6m의 높은 층고 설계를 통해 개방감도 끌어올렸고, 복층 공간에는 폴딩 도어를 설치해 공간의 독립성도 확보했다.
주변 환경도 주거에 적합하다는 평이다. 인근에 홈플러스, NC백화점, 이마트 등 대형쇼핑시설이 자리해 있고, 이대서울병원, 관공서, 은행, 롯데시네마, 공연장 등도 가까워 완벽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마곡 플래티노는 선시공 후분양 상품으로 믿을 수 있으며 상품성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더욱 각광받고 있다"며 "전매 제한과 무관하며 금융조건 역시 파격적인 상품으로 관심이 있는 투자자라면 조금 서둘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