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오승연 기자] 아이돌 앞머리는 격한 안무에도 흔들리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워 고정법이 공개되자 화제가 됐다. 휙 돌거나 높이 뛰는 안무 직후에 앞머리가 제자리에서 약간 흔들리다가 스타일을 유지하는 짧은 영상을 쉽게 볼 수 있다.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때 가장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앞머리다. 아무리 모양을 잘 잡아도 바람을 맞거나 조금이라도 땀 흘리면 망가지기 쉽다.
아이돌과 셀럽들이 무대에 들어서기 직전 꼬리빗과 헤어 케어 제품으로 앞머리를 다시 고정하는 모습도 자주 볼 수 있다. 전문가들은 앞머리 고정법을 익히면 물구나무 자세를 해도 앞머리를 유지할 수 있다고 전했다. 먼저 앞머리가 앞쪽으로 떨어질 수 있게 뿌리부터 드라이어로 스타일을 잡는다.
자연스럽게 앞머리 끝은 움직이면서 전체 스타일은 고정이 되려면 백콤을 넣는다. 앞머리 뿌리 부분에 백콤을 넣으면 모발이 약간 엉키면서 스프레이 입지가 잘 들어가고 볼륨이 유지된다.
또한 헤어라인을 가리는 옆쪽 머리카락과 함께 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옆머리까지 고정하면 큰 기둥을 세운 것처럼 유지력이 견고해진다. 가르마 방향은 자유롭게 탈 수 있으며 떨어지는 머리와 연결만 하면 된다. 이렇게 정리한 머리를 뿌리, 중간, 밑 부분, 옆머리까지 나눠서 스프레이를 뿌린 후 드라이어로 말린다. 이때 역시 옆머리와 함께 고정한다.
스프레이를 뿌린 상태에서 드라이어로 살짝 스프레이액을 녹인다. 캐러멜라이징 원리로, 입자가 늘어나면서 스프레이액이 커버하는 면이 넓어진다. 녹고 식으면서 스프레이액이 머리카락 표면에 넓게 골고루 분포돼 고정력이 좋아진다. 부스스하고 푸석푸석한 곱슬머리를 차분하게 관리하려면 스트레이트펌과 더불어 스트레이트 효과를 유지하는 헤어 홈케어 제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미용실 샴푸로 유명한 헤어 케어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는 악성 곱슬과 상한 머리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차분한 스타일링을 돕는 제품을 출시해 인기다. 여자용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는 스타일 변형 유지 특허 성분을 담아 지속해서 사용하면 붕 뜨는 여자 곱슬머리를 관리해 차분하게 가꾼다. 샴푸 후 'HAMOCELL 매직 스트레이트 트리트먼트'를 쓰면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며 보습에 효과적인 호호바 오일이 푸석한 헤어에 윤기를 더한다.
남성용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 포 맨'은 멘톨 성분이 상쾌한 세정감을 주어 남자가 쓰기 좋은 곱슬머리 샴푸다.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담아 민감한 두피에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HAMOCELL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는 마치현 추출물이 자극을 줄이면서 히아루론산이 모발에 수분을 공급해 머릿결을 차분하게 가꾼다.
한편 매직스트레이트나 볼륨매직을 했다면 머릿결 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천연 샴푸나 퍼퓸 샴푸, 무실리콘 샴푸 등의 제품을 드럭스토어와 온라인몰에서 볼 수 있는데 추천 순위 제품이더라도 손상모나 악성 곱슬이라면 성분을 살피고 영양 성분이 든 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