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 핏 팬츠 인기, 여성의 민감한 Y존은 순한 성분의 여성청결제로 케어

 

[더구루=오승연 기자] 이번 시즌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팬츠가 거리를 누빌 전망이다. 그 중 몸에 붙지 않는 실루엣의 와이드 핏은 편안한 착용감, 체형 커버 등의 장점으로 인해 올해도 변함없이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의 확산도 와이드핏의 유행에 한 몫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재택근무 등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편안하고 넉넉한 디자인의 옷을 선호하는 여자, 남자가 많아진 것이다.

 

와이드 팬츠는 체형에 따라 어울리는 스타일이 다르다. 체구가 작다면 하이웨이스트 와이드 팬츠를 추천한다. 허리선부터 엉덩이까지 핏되는 팬츠를 입으면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서다.

 

키카 크다면 골반에 걸쳐지는 팬츠를 입었을 때 안정적인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상의를 몸에 붙는 옷으로 매치하면 더욱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일자핏의 스트레이트 팬츠도 우수한 활동성으로 인해 남성, 여성 모두에게 폭넓게 사랑받고 있다. 캐주얼한 자리에서는 코튼 소재의 스트레이트 팬츠, 오피스룩으로는 실키한 소재의 스트레이트 팬츠가 어울린다.

 

와이드 핏의 유행 속에 스키니진에 대한 선호도도 여전하다. 하지만 스키니진, 레깅스와 같이 몸에 꼭 끼는 옷은 자주, 장시간 입으면 건강 상으로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몸에 딱 붙는 옷으로 인해 통풍이 원활하지 않아 외음부 세균 번식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여성의 Y존은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로 체계적인 관리법이 필요하다. 와이존 케어에는 알칼리성의 비누, 바디워시보다 여성청결제로 피부 자극을 줄이는 것이 좋다. 여성청결제는 외음부에 사용하는 클렌징 제품으로 유해균,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여성청결제 사용법은 하루 1~2회 혹은 주 1~2회 정도 외음부 바깥 부분 위주로 닦은 후 물로 씻어내면 된다.

 

Y존 케어를 위한 여성청결제는 드럭스토어나 온라인몰에서 찾을 수 있는데 인기 순위 정보를 참고하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여성청결제의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고 PH밸런스를 약산성으로 유지할 수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방부제, 계면활성제 등의 성분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TS의 '티에스 포밍워시'는 90% 이상 자연유래 성분으로 이루어져 부드러운 클렌징이 가능하다. pH 밸런스를 약산성에 가깝에 유지하는 도움을 주며 코코넛, 야자유 유래 계면활성제 함유로 민감하고 예민한 Y존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클렌징할 수 있는 여자청결제다.

 

자연에서 추출한 특허성분은 진정효과를 선사하며 건조함 케어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외에도 마린콜라겐펩타이드 성분이 풍부한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연약한 Y존을 건강하게 관리해준다. 바디워시 대용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어 유아, 어린이 청결제로도 활용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