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특화시설 수요자 니즈 확대…고급 휴식시설 갖춘 단지 수요자 몰려

 

[더구루=오승연 기자]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불특정 다수가 모이는 외부 활동에 대한 제약이 강해지며 단지 내 여가 시설로 수요자들의 눈길이 모아지고 있다.

 

화려한 커뮤니티 시설로 꼽히던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실내수영장 등은 있으면 편리하고 없으면 외부 시설을 이용하면 되는 선택의 문제였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을 꺼려하는 심리가 확산되고 외부시설을 이용하는데도 제약이 많아져서 건설사들도 커뮤니티 특화시설에 정성을 쏟고 있는 분위기다.

 

대형 건설사들은 각종 스포츠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고급 라운지를 마련해 입주민들의 소속감과 로열티를 높이는 등 더욱 세심한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실제로 반포동 '래미안 퍼스티지'와 '아크로리버파크' 등 유명 단지들은 모두 스카이라운지,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는 기본에 수영장, 사우나 등을 마련해 실용성과 고급화를 겸비하며 주거가치를 향상시키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코로나사태로 마음 편히 일상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으다"며 "단지 내에서 다양한 여가활동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아파트에 수요가 집중될 것"이라고 말했다.

 

커뮤니티 문화는 수도권은 물론 새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을 제대로 접해 보지 못한 도심 외곽이나 지방 소도시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서해종합건설이 이달 여주시 천송동에 분양할 예정인 '여주 서해 스카이팰리스'에도 남한강 영구조망권을 살리기 위해 스카이브릿지와 최고층 펜트하우스 등 특화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에 분양하는 제일건설의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는 단지 내에서 건강과 여가를 챙길 수 있는 '뉴 라이프 플랫폼'을 내걸고 단지 내 수영장과 다목적체육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의 스포츠시설을 마련한다.

 

쌍용건설은 전남 완도의 상징적인 자리, 옛 완도관광호텔 부지에 짓는 '쌍용 더 플래티넘 완도'를 11월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분양에 돌입한다 37층의 고층으로 들어서 환상적인 다도해 전망을 활용한 특화설계가 기대된다.

 

우선 32층에는 고급아파트의 상징이 된 스카이브릿지를 설치해 주변을 압도하는 외관을 갖춰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이며 입주민에게 특별한 공간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호텔에서나 볼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 전망 엘리베이터 등으로 탁 트인 전망을 활용한 고급 휴식시설을 마련해 입주민에게 최고의 자부심을 선사할 계획이다.

 

단지위치는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가용리 3-22번지 일원이며 지하 2층~지상 37층 2개 동, 전용면적 80~181㎡ 총 19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