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오승연 기자] 설계특화로써 가치를 높인 대방건설의 '세종대방디엠시티'는 지역 내 단일 최대 규모의 주상복합 상업시설로 360도 4면 개방형 스트리트 설계로 접근성, 가시성이 최고로 꼽히고 있다.
대규모 스트리트형 상가로 인근 수요자들에게 각인되기 쉽고, 이용고객들의 동선을 고려하여 상가 전용 개방형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했다.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고 집객력을 향상시키고 순환형 동선설계를 통해 체류시간 또한 늘리기 유리하여 상가 매출 증대에도 탁월하다.
단지 내 상가는 특성상 입주민 고정수요를 바탕으로 단골고객과 가족단위 고객을 잘 유치하면 매출의 변동이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높아 인기가 좋다. 세종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에서 앞으로 각종 프랜차이즈, 병원, 베이커리, 음식점 등 다양한 MD구성으로 식사 ,쇼핑, 문화까지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된다.
세종대방디엠시티 센트럴스카이 상업시설은 스트리트몰로써 상권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특히 내측 메일 스트리트에 대한 소호의류(패션) 과 F&B존으로 MD를 구성하며 내측 특별혜택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닌 대형 가전매장,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대형 병원 등 안정적 수익이 기대되는 인기 프랜차이즈들이 더 많이 입점 될 전망이어서 기대감이 상당히 높다.
현재 세종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에 하이마트 11월 중순 오픈예정이며 편의점, 음식점, 미용실, 학원 등 생활밀착형 업종은 물론 스타벅스, 롯데리아, 던킨도넛, 역전할머니맥주 등 유명 브랜드 점포가 입점하여 지역의 중심 상가로 급부상하고 있다. 또한 세종시 3생활권 인근에서 대규모 상업시설이 조성된 곳은 세종 대방디엠시티 센트럴스카이 상업시설이 유일하다
대방건설 관계자는 "차별화된 설계로 기존 주변 상권의 일반적인 콘셉트의 문제점을 보완할 계획이며 테마카페, F&B 시설들을 유치해 맞춤형 공간을 제공하면서 기존 상권을 통합하는 대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대방건설의 세종대방디엠시티 단지 내 상가에 키 테넌트인 스타벅스의 꾸준한 인기로 점포 입점 및 분양 문의가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현재 세종대방디엠시티 센트럴스카이 상업시설은 세종, 대전 및 전국에서 문의, 계약 상담 급증하고 있으며 세종시청, 교육청 앞에 위치한 세종 대방 홍보관에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