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마크 상가 '검단 메트로시티' 분양 시작

[더구루=오승연 기자] 인천광역시 서구 소재 2기 신도시인 검단신도시 내에는 총 5곳의 특화구역이 조성될 예정으로 1구역 커낼 콤플렉스, 2구역 휴먼에너지 타운, 3구역 넥스트 콤플렉스, 4구역 워라밸 빌리지, 5구역 스마트 위드업으로 구성된다.

 

검단신도시 내 최초로 개발되는 1단계 구역 내 위치하는 특화 3구역 넥스트 콤플렉스는 인천 1호선 연장이 예정된 101역에 위치해 문화, 상업, 업무, 주거 기능이 수직적으로 융복합된 차별적 도시 공간 구현을 목표로 계획됐다.

 

특히 최근에는 인천도시공사와 롯데건설 컨소시움이 사업 협약을 체결하며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으며 넥스트 콤플렉스에는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형서점, 문화센터, 컨벤션, 키즈파크, 스포츠테마파크 등 6종 필수시설이 유치될 예정으로 인근 상업시설과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넥스트 콤플렉스와 인접한 인천광역시 서구 검단신도시 C12-2-2BL에 들어서는 '검단 메트로시티' 상가의 분양이 많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초저금리 시대가 도래한 가운데 주택시장을 중심으로 정부의 고강도 규제가 더해지면서 상가를 위시한 상업용 부동산시장을 주목하는 이들이 많아진 가운데 넥스트 콤플렉스 개발 사업의 호재를 품은 검단 메트로시티가 공급 과잉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는 검단신도시 상가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검단 메트로시티 상가는 연면적 2만401.21㎡(구 6171평), 최고 높이 43.40m 규모의 지하 3층~지상 9층으로 구성되며 학원, 의료시설, 음식점, 소매점, 운동시설, 업무시설 등이 입점될 것으로 보이며 키테넌트 유치를 통해 집객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역 101신설역(가칭) 북서측 인접 초역세권 입지를 선점하는 검단 메트로시티 상가는 신설역 예정지 코너상권으로 접근성이 우수하며 상가 인근에 풍부한 배후수요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광역 교통망들이 신설 중이거나 계획 중이어서 향후 더욱 많은 유동인구를 흡수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검단신도시에는 원당-태리간 광역도로 신설(올림픽대로 직결, 2023년 개통 계획)과 검단-경명로간 도로 신설(공항고속도로 연결, 2023년 개통 계획)뿐만 아니라 인천 1호선 검단 연장이 현재 순항 중으로 올해 착공돼 2024년 개통 예정이다.

 

또한 인천 2호선 검단 연장, 서울 5호선 연장선(강서-검단-김포한강신도시) 예비타당성조사 및 9호선 직결운행 등 다양한 철도 인프라가 검토 중으로 대형 개발호재들이 검단 메트로시티의 미래가치를 높이고 있다. 이 같은 대규모 광역교통 호재는 넥스트콤플렉스와 연계해 유동인구 유입을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되며 검단 메트로시티 역시 직접 수혜가 기대된다.

 

검단신도시 공인중개소 관계자는 "초저금리시대에 부동산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안정적인 임대사업이 가능한 상가가 블루칩으로 지목되면서 검단 메트로시티가 분양 전부터 많은 수요자들의 이목을 모은 바 있다"면서 "분양 시작과 함께 실계약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조기 완판이 기대되는 상가"라고 말했다.

 

분양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검단 메트로시티 상가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일원에서 운영 중이며 대표 전화번호를 통해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가 가능하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