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오승연 기자] 17년차 떡 대표 브랜드인 떡보의하루가 2020 고객감사 이벤트로 답례떡 10%할인 행사를 한달 더 연장한다. 지난 9월까지 2200만개 판매를 돌파한 답례떡은 1분에 1개꼴로 판매되는 떡보의하루 대표 상품으로서 보다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돌려 드리기 위한 방안으로 12월 11일까지 이벤트 기간을 대폭 연장하게 됐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 조정됐지만 쉽게 종식되지 않는 코로나의 여파로 많은 사람들이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는데 부담을 느끼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여전히 행사를 축소하거나 취소하는 사람들이 행사 대신 답례품으로 감사를 전하는 추세이며 이러한 흐름에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답례떡이다.
특히 떡보의하루는 HACCP(해썹) 인증을 받아 떡의 제조과정의 위생뿐만 아니라 개별 포장까지 꼼꼼하게 신경 쓰기로 유명해 고객 만족도가 높은 기업으로 돌잔치나 백일, 결혼, 환갑, 조문, 개업, 입사 등 다양한 경조사에 맞는 약 70여가지의 답례떡 구성을 선택할 수 있다. 게다가 전날 오후 8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인 단 하루면 배송을 받을 수 있어 급하게 답례떡을 주문하는 사람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우유 설기, 꿀떡, 경단의 조합인 마음담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 우유 설기에 들어간 웃음 모양이 받는 사람들 또한 웃게 만들어 첫 직장에 들어간 신입 사원의 답례로 많이 찾고 있으며, 결혼 답례떡으로는 미니 설기(하트), 꿀떡, 경단 등 가장 기본 구성에 고급스러운 띠지가 더해진 초롬(웨딩) 제품이 조문에는 행운을 상징하는 미니 설기(클로버)가 들어간 2구 구성이 인기다. 초롬의 경우 웨딩 외에도 백일, 첫돌 등 답례 사례에 맞는 띠지가 제공되며 떡도 3구 구성으로 가장 많이 선호하는 제품이기도 하다.
관계자는 최근 출시한 찹쌀떡을 언급하며 "맛뿐 아니라 건강까지 생각하는 떡은 지금까지 소비 트렌드에 맞춰 변화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최근엔 자칭 “할매입맛”을 자랑하는 젊은 세대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떡보의하루도 답례떡뿐 아니라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니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답례떡 행사는 12월 11일까지 답례떡 모든 상품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배송 가능한 날짜는 다음날인 12일까지다. 또한 희망 배송일 2일전에 주문하면 단 1개를 주문해도 답례떡 스티커를 무료로 제작해주는 서비스까지 상시로 진행되고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