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오승연 기자] 건조한 계절인 가을은 피부에 수분과 영양감을 채워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건조함에 의해 모공벽을 지지하고 있던 피부탄력이 저하되고 노폐물이 더욱 쉽게 쌓이면서 피부트러블과 모공 늘어짐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보다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다.
모공관리의 첫번째는 청결이라고 할 수 있다. 낮 동안 노폐물들을 자극없이 말끔하게 씻어주는 것이 중요한데, 거품을 내 되도록 짧게 마사지한 후 미온수를 통해 여러 번 헹구는 것이 좋다. 딥클렌징은 피부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피지가 활발한 여름철과는 달리 주 1회 정도로 줄이는 것을 추천한다.
자극에 민감한 피부라면 스크럽 제품을 사용하기 보다, 필링으로 관리해주는 것도 방법이다. 필링 제품은 화이트헤드나 블랙헤드가 고민인 이들에게 부드럽게 피지와 각질을 제거해 준다. 세안을 마쳤다면, 3분 이내로 유 수분 공급을 충분히 해주는 토너와 로션 에센스 등의 화장품으로 보습에 신경쓰는 것이 좋다.
여름철에는 한두개로 간단히 스킨케어를 끝냈다면, 가을 겨울 같이 건조한 날씨에는 피부 속까지 수분 및 탄력을 줄 수 있는 제품 1개를 추가해 바르기를 권장한다. 이외에도 마스크 팩이나 수면팩 등을 꾸준히 사용하여 보습 및 진정에 신경 쓰는 등 자신만의 관리법을 통해 피부를 케어 해주면 된다.
최근 드럭스토어나 온라인몰에서 피부 보습은 물론 모공 및 피지 관리를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모공축소나 보습 등 피부 고민에 맞는 기능성 세럼부터 크림, 그리고 탄력앰플까지 모공피부를 위한 홈케어 제품들이 있는데, 인기 순위 제품을 구매하기 보다 자신에게 맞는 성분과 제형인지 확인해야 인생템을 찾을 수 있다.
민감성 화장품 전문 브랜드 TS의 스테디 셀러 'TS 프로폴리스 세럼'은 번들거리는 피부를 산뜻하게 관리하고 타이트닝 작용으로 피부 각질 및 모공 속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관리해 피부결을 매끈하게 관리해주어 남자, 여자 모두에게 반응이 좋은 제품이다.
또한 TS 프로폴리스 세럼은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돼 있어 고르지 못한 칙칙한 피부나 트러블자국으로 신경쓰이는 부위에 발라주면 된다. 이외에도 미네랄, 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포함한 프로폴리스가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어, 모든 피부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