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오승연 기자] 초부터 많은 소비자이 기다리던 아이폰12 시리즈가 최근 하나 둘 출시되면서 더욱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현재는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가 정식으로 출시되었으며 아이폰12 프로맥스, 아이폰12 mini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다. 아이폰12 미니와 아이폰12 pro max는 이달 20일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출시일 하루 전날까지 사전예약이 진행된다.
이에 많은 소비자가 다양한 커뮤니티를 통해 아이폰12 가격과 출시일, 사전예약 이벤트, 판매처, 할인 성지 등에 대해 알아보고 있으며 인기 색상이 품절되지 않은 판매처를 알아보는 경우도 많다.
아이폰12는 프레임이 스텐레스 소재로 변경되어 그립감과 내구성이 더 좋아졌으며 5G네트워크를 이용해 더욱 스펙이 업그레이드되었다. 컬러는 화이트, 블랙, 레드, 그린 등으로 다양하며 모델마다 적용된 색상에 차이가 있다.
또한 야간모드가 지원되는 와이드 카메라와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 OLED디스플레이, A14 바이오닉 칩셋 등이 장착되어 전보다 훨씬 더 사용하기 편리해졌다.
다만 고스펙으로 출시되다 보니 기본 구성품에 충전 어댑터와 이어폰이 제외되었지만 아이폰12 미니는 95만원, 아이폰12는 109만원, 아이폰12 PRO는 135만원, 아이폰12 PRO MAX는 149만원 정도로 출고가가 책정된 상태이다.
알고사 관계자는 "요즘에는 스마트폰 판매처가 다양해 미리 좋은 정보를 알아두지 않으면 좋은 혜택을 놓칠 수 있다"며 "자사의 사이트에서는 회원끼리 편하게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했으며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도 공유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알고사는 국내 최대 휴대폰 커뮤니티이며 아이폰12 미니, 프로맥스 사전예약 관련 정보는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