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아시아 일하기 좋은 직장 '톱3' 선정

글로벌 컨설팅 기업 '그레이트 플레이스 투 워크' 선정
PC-off 시스템·시차 출퇴근 제도 등 다양한 복지제도 운영

 

[더구루=홍성환 기자] KB국민카드가 아시아권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직장 '톱3'에 이름을 올렸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민카드는 글로벌 경영 컨설팅 기업 '그레이트 플레이스 투 워크(Great Place to Work)'가 선정한 아시아 지역 가장 일하기 좋은 직장(Best Workplaces) 대기업(직원 500명 이상) 부문에서 3위에 올랐다. 

 

1992년 설립한 그레이트 플레이스 투 워크는 아시아와 중동 소재 기업의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최고의 직장을 선정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신체적·정신적 만족도를 평가에 크게 반영했다.

 

국민카드는 PC-off 시스템과 매주 월·수요일 운영하는 가족 사랑의 날, 시차 출퇴근 제도, 의료비 보조 등 다양한 사내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직장 어린이집 운영, 자녀 보조금, 학자금 지원 등 임직원 자녀에 대한 지원에도 나서고 있다.

 

한편, 최고의 직장 대기업 부문 1위는 싱가포르 PAP 커뮤니티 파운데이션(PAP Community Foundation)이 차지했다. 2위는 스리랑카의 탈라와켈레 티 에스테이츠(Talawakelle Tea Estates)였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