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베트남 '최우수 공기청정기' 선정…LG 퓨리케어 '2위'

‘테크 어워드 2021’ 일환…인증서 수여
베트남법인 설립 1년 만에 거둔 성과…시장 공략 가속화

 

[더구루=정예린 기자] 코웨이 공기청정기가 베트남에서 경쟁 브랜드를 제치고 최우수 제품에 선정됐다. 성장성이 높은 베트남 시장 공략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코웨이 공기청정기 'AP-1516D'는 현지 매체 브이앤익스프레스(VnExpress)의 '테크 어워드(Tech Awards) 2021'의 부대 행사인  '내가 좋아하는 제품' 중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의 퓨리케어 360과 캐스퍼 AP-500MAI가 '톱3'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베트남 진출 약 1년 만에 거둔 성과다. 코웨이는 지난해 7월 현지법인을 개설하고 현지 사업을 본격화했다. 베트남은 아세안 국가들 중에서도 성장성이 높고 인도네시아 다음으로 인구가 많아 동남아 공략의 교두보로 여겨진다. 대도시를 중심으로 소득수준이 상승하기 시작한 것도 진출 배경으로 꼽힌다. 

 

코웨이는 베트남 사업 확대를 위해 100억원 규모의 증자도 결정했다. 현지 렌탈사업 초기 진출을 위한 자산확보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공기청정기 AP-1516D는 상황에 따라 맞춤 공기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멀티순환 △집중순환 △일반순환 등 총 3가지 멀티순환기능과 △극세사망 프리필터 △맞춤형 필터 △탈취필터 △항바이러스 헤파필터로 구성된 4단계 맞춤형 필터시스템을 갖췄다. 벽면에 밀착 가능한 슬림한 타워형 디자인으로 공간 효율성도 극대화했다. 

 

한편 '내가 좋아하는 제품'은 브이앤익스프레스 독자들이 직접 최고 제품을 선정하는 것으로 공기청정기 부문은 지난달 24일 부터 30일 까지 독자들의 참여로 진행됐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