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대전 지역 공공 기관과 추석 맞이 사회 공헌 활동 나서

대전중앙시장에서 아이스팩 나눔 및 장보기 행사 추진

 

[더구루=최영희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중부지사,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과 함께 10일 오전 10시 대전중앙시장에서 공동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3개 기관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위해 발굴한 공동 협업과제의 일환으로, 아이스팩 나눔행사와 전통시장 장보기행사가 함께 추진되었다. 

 

미세플라스틱 저감과 환경보호를 위한 아이스팩 기부는 올해 3월부터 8월 말까지 3개 기관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지정된 수거함에 아이스팩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세척 및 분류 작업을 거친 약 1000개의 아이스팩을 대전상인연합회에 전달했고, 이는 추석을 앞두고 아이스팩이 필요한 대전시 내 상인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더불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돕기 위해 3개 기관이 기금을 모아 대전중앙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한 장보기 행사도 진행했다. 

 

소진공이 이날 구입한 농산물과 생필품 등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대전시청남문광장선별진료소 및 중구보건소 의료진에게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달할 계획이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사회공헌활동과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대전지역 공공기관이 뜻을 한데 모아 오늘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소진공은 지역 내 공공기관과 협력해 ESG 경영 확대와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지속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여의屋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