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옥]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띄우기 나서나

거주지, 본사 이전에 이어 대학 설립 검토까지
"학비는 도지코인으로" 머스크 설명 또 논란

 

[더구루=박상규 기자]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의 남다른 텍사스 사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본사 이전 결정에 이어 공과대학 설립까지 검토하는 등 텍사스를 주 무대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데요. 다만 일각에선 이번 대학 설립을 놓고 도지코인을 띄우기 위한 수작이라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지난달 29일 자신의 공식 SNS계정을 통해 "텍사스에 새로운 공과대학을 설립하는 것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텍사스주에 대한 일론 머스크의 남다른 애정은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번 공과대학 설립 검토 발언에 앞서 텍사스로 거주지를 옮긴 데 이어 지난달에는 테슬라 본사까지 텍사스주 오스틴으로 전부 이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울러 테슬라 전기차 생산 공장인 기가팩토리를 오스틴에 건설 중인데요. 스페이스X 로켓 발사장이 있는 텍사스 해안 마을 일대는 우주산업 신도시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업계는 테슬라가 추진하는 모든 사업이 텍사스를 중심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집약적 관리를 강화하는 동시에 텍사스주의 세제 혜택을 십분 활용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다만 머스크가 캘리포니아 조립 공장의 전기차 생산 규모를 계속 늘릴 것이라고 강조한 만큼 공장 설립 계획은 없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반면 머스크의 이번 대학 설립을 놓고 도지코인을 띄우기 위한 '수작'이라는 지적이 나오는데요. “학비를 도지코인으로 결제 가능하게 만들고 심지어 할인까지 해주겠다” 는 머스크의 설명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코인 투자 심리를 자극해 자산을 불리려는 행태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