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셀즈, 이체호서 배터리 생산 확대

확장 규모는 밝혀지지 않아
생산 품질·안전성도 개선

 

[더구루=정예린 기자] 포르쉐 전기차 배터리 합작 파트너사인 독일 '커스텀셀즈(Customcells)'가 이체호 공장을 증설한다. 설비 시설 등을 보완해 제품 품질·안전성 역량도 개선한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커스텀셀즈는 독일 슐레스비히홀슈타인주 소재 이체호 공장 생산시설을 확장한다고 지난 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구체적인 증설 규모는 밝히지 않았다. 

 

커스텀셀즈는 "리튬이온배터리 생산의 품질과 안전성을 가능한 한 최고 수준으로 유지하고 생산능력을 더욱 확장하기 위한 목적"이라며 "이를 통해 특수 리튬이온배터리 셀 개발에서 국제적 위치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테호 사업장은 주로 애플리케이션별 배터리셀의 프로토타입 개발을 주도하는 시설로 알려져 있다. 전기차용 외에 독일 신생 전기항공기 회사 '릴리움(Lilium)'에 공급할 7인승 전기항공기용 배터리도 개발한다. 올해 초 가동을 시작한 독일 튀빙겐 공장까지 합쳐져 전체 생산능력은 대폭 늘어날 전망이다. 

 

커스텀셀즈는 지난해 포르쉐와 전기차 배터리 합작사 '셀포스그룹(Cellforce Group)'을 설립했다. 100MWh 규모 배터리셀 공장도 세우는 가운데 튀빙겐이 유력 후보지로 떠오른다. 셀포스그룹은 에너지 밀도가 높은 배터리를 생산해 포르쉐의 프리미엄 전기차 모델에 탑재할 것으로 추정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