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조봉환 이사장, 2021 전국우수시장박람회 개막식 참석

[더구루=최영희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이 3일부터 5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1 전국우수시장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진공,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와 전국상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전국 전통시장의 우수한 상품을 소개하고 판로 및 교류 확대를 위해 200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디지털로 즐기는 전통시장, 일상을 바꾸다'를 슬로건으로, 코로나19 위기극복과 함께 디지털 마켓으로 새롭게 전환되는 전통시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이날 10시 30분에 개최된 개막식에 참석하여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힘쓴 상인, 공무원 등 개인과 단체에 포상을 수여하고 전통시장관, 먹거리 장터, 정책 홍보부스, 라이브커머스 행사장, 이벤트·공연장 등으로 구성된 박람회 현장을 시찰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작년 코로나19 확산으로 전국우수시장박람회 개최 이래 처음으로 행사가 취소되었었는데, 올해는 무사히 개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코로나19 이후 디지털과 온라인을 적극 도입하여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전통시장을 제주도 오프라인 현장은 물론, 라이브커머스·온라인 쇼핑몰·VR체험 등 온라인으로도 손쉽게 접해 볼 수 있는 기회이므로 전국 고객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