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GAP, 테조스에서 NFT 출시

후드티 구매하면 게임화된 디지털 체험기 구매 가능

 

[더구루=길소연 기자] 미국 대형 의류 소매업체 갭(GAP)이 대체불가토큰(NFT) 시장에 뛰어 들었다. 

 

13일 더구루 취재 결과 GAP은 블록체인 게이밍 및 NFT 기술 컨설팅사인 인터팝(Interpop)과 협력해 테조스(Tezos)에 첫 번째 컬렉션을 출시했다. 

 

고객들이 한정판 갭 후드티를 구매하면 게임화된 디지털 체험기를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갭의 NFT 컬렉션은 프랭크 에이프(Frank Ape)의 아티스트인 브랜든 시네스(Brandon Sines)가 디자인한 것으로 테조스(Tezos) 블록체인에 구축될 예정이다. GAP NFT 웹사이트를 통해 작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오늘부터 15일까지 각각 2 XTZ(프레스 타임 기준 약 9달러)에 판매된다. 

 

크리스 고블 갭 최고제품책임자(CPO)은 공식 성명을 통해 "GAP는 항상 음악, 예술, 문화의 교차점에 있어 왔기 때문에 브랜든 시네스와 같은 아티스트와 함께 디지털 공간에서 성장 기회를 갖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GAP 고객에게 더 많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는 Gap 후드티 디지털 아트를 다양한 수준에서 수집할 수 있도록 해 경험을 게임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NFT는 교환과 복제가 불가능한 저마다 고유성과 희소성을 지니는 블록체인 기반의 토큰이다.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고, 자산 소유권을 명확히 함으로써 게임·예술품·부동산 등의 디지털 토큰화하는 수단으로 쓰인다. 제2의 비트코인이라 불릴 정도로 이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