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펄어비스 검은사막, 스팀 '2021 최고작' 최다 판매 부문 선정(1월2주차)

 

[더구루=홍성일 기자]

 

◇펄어비스

 

검은사막은 지난 해 스팀에서 총수익 기준 상위 100개 게임을 선정하는 최다 판매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 MMORPG 중 유일하다. 사이버펑크 2077, 헤일로 인피니트, 몬스터헌터 월드 등 글로벌 흥행작과 함께 선정됐다.  

 

지난 해 2월 북미 유럽 지역 직접서비스 시작 후 MMORPG 장르 스팀 판매 및 인기 순위 각각 1위도 차지했다. 그 이후 신규 클래스 전 세계 동시 출시 및 프로모션 효과가 더해져 7월 스팀 판매 순위 1위에 또 한 번 올랐다. 

 

검은사막 현지 이용자를 위한 프로모션 및 이벤트, 대규모 업데이트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10월에는 CCP게임즈와 손잡고 첫 대규모 스팀 공동 할인 행사를 열어 전 세계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그라비티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택틱스'의 신규 SS급 몬스터 펜리르 업데이트를 11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신규 몬스터 펜리르는 4가지 속성을 혼합한 마법을 주로 구사하는 원거리 마법형 몬스터이다. 원작에서는 괴물의 모습을 띄고 있었으나 라그나로크 택틱스에서는 중국풍 의상을 착용하고 창을 든 세련된 모습으로 재구성됐다.

 

펜리르는 기본 공격은 상대방을 5회 공격하면 주변에 기절 효과를 줄 수 있으며 상대편 중 전투력이 가장 높은 적을 먼저 요격할 수 있는 스킬을 가지고 있어 보스 몬스터 공략 시 효과적인 전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신규 전용 장비 추가, 만렙 확장, 게펜탑 층수 확대 등 콘텐츠도 함께 업데이트된다.

 

그라비티는 1월 11일부터 25일까지 펜리르 업데이트 기념 성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펜리르 획득 시 슈퍼 오래된 보라 상자를 지급하며 펜리르 5성 달성 시 22급 장비 세트 상자, 9성 달성 시 펜리르 전용 프로필을 추가 증정한다.

 

 

◇크래프톤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가 12일 무료 플레이 서비스 시작과 함께 15.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늘부터 전세계 모든 이용자가 PC와 콘솔을 포함한 전 플랫폼에서 배틀그라운드를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다. '모두를 위한 배틀그라운드(BATTLEGROUNDS FOR ALL)' 시대가 열린 것으로, 크래프톤은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 등을 통해 기존 및 신규 이용자들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오늘 업데이트에서는 튜토리얼, 훈련장 등 신규 이용자들을 위한 콘텐츠들이 다수 개선됐다. 신규 이용자들이 게임을 쉽게 익히고 재미를 찾을 수 있도록 2개의 새로운 튜토리얼 모드가 추가됐다. △'기본 훈련' 모드를 통해 캐릭터 조작, 무기 습득 및 사용법, 기절한 팀원 소생 등 기본적인 조작을 익힐 수 있으며, △'AI 훈련 매치' 모드는 99명의 봇을 상대로 배틀로얄을 실습하고 각 페이즈마다 활동 방침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AI 훈련 매치'는 '기본 훈련'을 1회 플레이 한 이후부터 사용할 수 있고, 신규 혹은 복귀 이용자들은 해당 2가지 튜토리얼 모드를 모두 완수해야 다른 게임 모드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이용자들의 경우 해당 모드를 10회까지 이용할 수 있다.

 

◇엔픽셀

 

엔픽셀이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1주년 업데이트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오는 25일까지 그랑사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1만 다이아'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텀블러 및 에코백 등 그랑사가 굿즈가 담긴 '모험가 가방 패키지(100명)' 및 '1만원 문화 상품권(200명)' 등을 선물한다.

 

또한 게임 오픈 시점부터 게임 내에서 '소환'에 사용한 다이아의 갯수에 따라 최대 5만 다이아를 지급하는 '그랑사가 소환 다이아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 다이아의 갯수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시스템 가디언을 추가한다. 가디언은 게임 내 등장하는 엘리사, 모로, 네네토 등 다양한 NPC(Non-Playable Character)를 통해 팀 편성이 가능하며, 추가 능력 및 스킬 등 보다 다채로운 전투 플레이가 가능하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신규 콘텐츠 '고양이의 친구'를 업데이트했다고 14일 밝혔다.

 

'고양이의 친구'는 이용자의 고양이를 따라다니는 NPC(Non-Player Character) 펫으로 고슴도치와 당근토끼 등 2종을 먼저 선보인다. 고양이가 스프를 제작하거나 음료를 만들 때 해당 시설 옆에서 애교를 부리는 등 다양한 행동을 연출한다.

 

신규 랜드마크 요리책 도서관 시설도 추가됐다. 게임 속 모든 휴식 시설에서 받게 되는 레시피 포인트의 획득량을 10% 상승시키는 능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7일의 선물 이벤트 2탄도 진행된다. 게임에 출석만 하면 기존 이용자에게 고양이의 친구 1종과 신규 코스튬 세트를 제공하며, 요리책 도서관과 각종 성장 재화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이용자들은 7일의 선물 1탄 종료 뒤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해당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