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최영희 기자] 명품 소장자들이 리폼 맡길 때 업체의 가격과 불친절이 가장 큰 불만인 것으로 확인 됐다.
명품 수선, 리폼 전문기업 월드리페어가 지난 한달 동안(2021.12.15~2022.1.13) 명품 리폼, 수선을 의뢰한 고객 366명에 설문 조사한 결과를 17일 발표했다.
명품 리폼시 불만 사항은 ▲ 가격 (45.5%) ▲ 불친절 (27.3%) ▲ 리폼 결과 불만족 (22.7%) ▲ 기타(기간, 사후 처리 등 7.7%) 순으로 나타났다. 서비스 불만으로 다른 업체를 찾은 적 있는가엔 ▲ 그렇다 (34.6%) ▲ 그렇지 않다 (65.4%)로 확인 됐다.
이는 리폼 서비스 업체들이 규격화, 정형화 된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야 하는 것으로 풀이 된다.
‘현 리폼 업체 추천 하겠다’는 이유엔 ▲ 리폼 만족도 (33.3%) ▲ 가격 (29.2%) ▲ 본인 및 지인들 만족 (20.8%) ▲ 기타 (리폼 누적 처리 건수, 상담 친절 등 16.7%) 순으로 응답했다.
‘명품 리폼 서비스를 받는 이유’는 ▲ 계속 사용 (65.4%) ▲ 나만의 개성 연출 (15.4%) ▲ 리폼 후 선물 (11.5%) ▲ 기타 (새로운 기분 등 7.7%)로 조사 됐다. 또, 응답자의 92.3%가 여성으로 명품은 아직 남성보다 여성들이 더 선호하는 소장템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고객 반응에 대해 월드리페어 김춘보 공동대표는 “명품 수선, 리폼 서비스가 일상화 되면서 고객들의 눈높이도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업계가 고객들 만족을 위한 서비스 도입이 시급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