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벡, 1분기 사상 최대 실적 달성

[더구루=최영희 기자] 펩타이드 융합 바이오 전문기업 나이벡이 골재생 바이오 소재의 유럽향 수출 물량이 확대되면서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하반기에는 중국향 바이오 소재 수출이 본격화될 예정으로 매출 상승 폭은 더욱 가팔라질 전망이다.

 

나이벡은 공시를 통해 2022년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22억원) 대비 233% 늘어난 73.5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6.1억원, 12.4억원을 달성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이는 유럽 시장이 확대되면서 골재생 바이오 소재 수출 물량 증가에 따른 것이다. 나이벡은 2012년 골재생 바이오 소재 유럽 CE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글로벌 최상위 임플란트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주력 제품 ‘OCS-B’ 등을 유럽 지역에 판매하고 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8.9억원)와 비교할 때 25억원 개선되는 성과를 기록했다. 골재생 바이오 소재 수요 증가가 이익 개선으로 이어져 영업이익 개선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 분기 실적에서 주목할 점은 중국향 수출 물량이 없이도 큰 폭의 실적 성장을 달성했다는 것이다. 향후 중국향 매출이 본격화될 경우 유럽향 물량 증가와 동반 상승효과를 내면서 큰 폭의 실적 성장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나이벡은 지난해 4분기부터 중국 시장에 초도 물량공급을 시작했다. 기존 유럽이나 미국 시장에 공급한 초도물량과 비교할 때 5배 이상에 해당하는 물량으로 사상 최대 수준을 기록한 바 있다. 통상 시장 진입 초기에는 초도물량 공급 이후 환자들에게 골재생 소재를 적용해 시장 검증을 받는 시기가 1개 분기 이상 소요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하반기부터 관련 매출이 본격적으로 반영될 가능성이 높다.

 

나이벡 관계자는 “유럽지역 판매에 주력한 결과 골재생 바이오 소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수출 물량이 큰 폭으로 확대돼 1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며 “지난해 수출을 시작한 중국향 바이오 소재의 경우 시장 검증을 완료하고 수주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중국은 코로나 재확산으로 2분기보다는 하반기부터 매출액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고 있다”며 “올해는 바이오 소재 사업의 실적 성장을 기반으로 안정된 흑자기조를 유지하는 가운데 약물전달 플랫폼과 주요 파이프라인의 연구개발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이벡은 주요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폐섬유증 치료제 ‘NIPEP-PF’에 대해 호주 임상 1상을 추진하고 있다. 오는 6월 나이벡은 유럽암연구학회(EACR)에서 자체 약물전달 플랫폼 ‘NIPEP-TPP’가 적용된 ‘K-RAS 변이 타겟 종양 치료제’에 대한 전임상 연구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