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180억 팔았다…농심 배홍동비빔면 2위 굳혔다

매출 20% 성장, 올 목표 300억 가능
출시 직후 단박에 매출 2위로

[더구루=한아름 기자] 장마와 함께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농심 배홍동비빔면이 인기를 끌고 있다.

 

단박에 비빔면 시장 2위 올랐다. 올 상반기 매출이 전년보다 20% 증가했다.

 

28일 농심에 따르면 지난해 출시되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비빔면 시장 2위에 올랐던 배홍동비빔면은 올해도 여세를 몰아 상반기 매출이 전년보다 20% 늘어난 180억 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 5월 이후 매출은 30%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연간 매출액 대비 약 30% 높게 잡은 올해 매출 목표 300억 원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농심은 예상했다.

 

농심 관계자는 "비빔면 시장 1위인 팔도비빔면과 농심 배홍동비빔면이 올해 치열한 시장 쟁탈전으로 양강 구도를 형성하며 3위 제품과 격차를 벌리고 있다”라며 "더위가 본격화되는 7, 8월에는 소비자 대상 마케팅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는 등 올여름도 비빔면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를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해 3월 출시한 농심 배홍동비빔면은 배, 홍고추, 동치미로 맛을 낸 매콤 새콤한 비빔장이 가장 큰 특징이다. 출시직후 단숨에 기존 제품을 제치고 매출 2위에 올라 큰 관심을 끌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