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퍼스코리아, 드라마 제작사 '김종학프로덕션' 인수

 

[더구루=최영희 기자] 코퍼스코리아는 지난 11일 콘텐츠 제작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김종학프로덕션 인수를 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인수방법은 ㈜김종학프로덕션의 지분(구주) 100%를 양수하여 경영권 전부를 확보하는 것으로써, 예상 인수 최종일은 2022년 7월 29일이다. 

 

인수대상인 ㈜김종학프로덕션은 1998년 2월 설립되어 풀하우스, 태왕사신기, 너의 목소리가 들려, 옥중화 등을 비롯하여 최근 글로벌 OTT 인기작 '지금 우리 학교는'에 이르기까지 약 70여편의 흥행 드라마를 제작한 국내 굴지의 드라마 제작사이다.

 

이번 인수 결정과 관련하여 코퍼스코리아 관계자는 “당사는 킬러 콘텐츠 판권 확보와 더불어 자체적인 흥행 IP 개발을 목표로 제작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왔다. 최근 K-콘텐츠의 글로벌 흥행가도에 콘텐츠 제작 환경 또한 크게 개선됨에 따라 제작사 인수 프로젝트가 쉽지만은 않았으나, 당사의 해외 배급 노하우가 다수의 흥행작을 배출한 ㈜김종학프로덕션에 더해져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로서의 네임 밸류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는 기대감에 성공적인 인수가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현재 제작사업 관련해서는 “당사의 자체기획 작품을 기준으로 10여개 이상의 제작 라인업을 확보한 가운데, OTT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위한 준비가 한창이다. 금년 제작을 준비하고 있는 두 작품 외에도 내년도 편성 작품으로 3편을 예정하고 있으며, 이번 제작사 인수로 제작 라인업이 추가되어 연간 6편 이상의 제작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언급했다.

 

코퍼스코리아는 한류콘텐츠 강세에 힘입어 배급사업을 기반으로 한 호실적 발표가 매분기 이어지고 있으며, 콘텐츠 제작 사업을 확대해가고 있어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의 성장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