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시트론, 2Q 매출액 전분기 比 20.1% ↑...비메모리 반도체·유통 동반 성장

 

 

[더구루=최영희 기자] 비메모리 반도체 전문기업 엔시트론은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4억원, 영업이익 1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출액은 지난 1분기 대비 20.1%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별도기준으로는 2분기 매출액 46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5.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해 2억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누적으로도 별도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2년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회사 측은 "음향 비메모리 반도체 사업부문의 매출이 전분기 대비 12% 증가한 34억원을 달성하며 2분기 외형 성장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엔시트론은 LG전자와 중국 TCL, 하이센스 등 글로벌 TV 및 가전 기업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안정적인 파운드리 물량 확보와 탄탄한 영업망을 통해 중국시장 공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엔시트론 관계자는 “중화권에서 비메모리 반도체 사업의 호조로 상반기 매출이 크게 성장할 수 있었다”며 “러∙우 전쟁, 중국 봉쇄 등 대내외적인 악조건 속에서도 안정적인 영업 및 공급망 관리를 통해 외형 성장세를 이어갔다”고 밝혔다.

 

이어 "캐시카우 역할을 하는 유통 사업도 안정적으로 수익이 발생하고 있다"며 "성장동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신사업도 발굴해 기업가치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