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플러스, 휴센텍 BW 조기 상환 예정...협력 관계 종결

 

[더구루=최영희 기자] 리튬플러스는 20일 "휴센텍이 당사 신주인수권부사채(BW)에 대해 풋옵션(조기상환청구권)을 행사했다"며 "조기상환 청구일은 다음달 21일이며 예정대로 상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구 금액은 149억 5000만원을 포함해 보장이율 및 기 지급된 표면이자율 등을 반영한 규모다. 리튬플러스는 풋옵션 대금을 공탁하는 등의 방식으로 상환할 예정이다.

 

리튬플러스 관계자는 “휴센텍과의 협력 관계를 모색했으나 거래정지 등의 불확실성이 걸림돌로 작용했다“며 ”휴센텍 기존 주주들과는 원만히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휴센텍은 감사의견 거절, 경영진 횡령·배임 등의 이유로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해 올해 2월 초 매매거래가 정지됐다. 리튬플러스 측은 이번 BW 조기 상환으로 양사의 재무적, 사업적 관계는 모두 정리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리튬플러스는 순도 99.99%의 배터리급 수산화리튬 공장 준공 후 지난 13일 건축물 사용승인을 마쳤다. 50톤(t) 7기, 40톤 4기 반응기를 포함해 원료 투입구부터 완제품 생산 공정까지 세척하는 등 양산을 위한 마지막 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번달 말 글로벌 기업의 생산기술자들의 방문과 다음달 중순 리튬 첫 생산을 앞두고 있다.

 

회사 측은 "리튬 가격이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만큼 사업의 미래 성장성은 폭발적"이라며 "재무 안정성이 높은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성공적인 국내 첫 수산화리튬 생산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리튬플러스의 기술지주회사 리튬인사이트는 지난달 코리아에스이가 발행하는 전환사채(CB)에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제3자배정 유상증자로 WI에 자금을 투입한다고 공시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